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데뷔 12주년 슈퍼주니어, 8집 'PLAY'로 컴백…위트함 잊지 않은 'Black Suit' (종합)

기사등록 : 2017-11-06 13:1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그룹 슈퍼주니어가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정규 8집 'PLAY' 컴백 기자회견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뉴스핌=이지은 기자] 2년 2개월 만의 컴백이다. 오랜만의 활동이지만, 슈퍼주니어의 위트함은 앨범에 그대로 녹아있다.

6일 슈퍼주니어가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정규 8집 ‘플레이(PLAY)’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블랙 수트(Black Suit)’는 자유분방한 스윙 계열 브라스 리듬 위에 절제된 멜로디를 입힌 마이너 댄스 팝 장르로, 어둠 속 찰나의 순간 마음을 훔치기 위해 ‘블랙 수트’를 차려 입은 자신감 넘치는 남자의 모습을 루팡에 비유한 노래이다.

이날 은혁은 “슈퍼주니어 스페셜 앨범 발매 이후 2년 2개월만에 정규 8집으로 컴백했다. 그 동안 많은 일들이 있었다. 앨범을 정말 열심히 준비했는데, 그 과정을 ‘슈주 리턴즈’라는 방송을 통해 담았다. 그 모습도 재밌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컴백 소감을 밝혔다.

그룹 슈퍼주니어가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정규 8집 'PLAY' 컴백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이어 은혁은 “이번 앨범 ‘플레이’에는 음악을 재생하다는 뜻과 저희 슈퍼주니어만의 신나는 유쾌한 이미지를 담은 뜻이 담겼다. 저희만의 색깔을 잘 담고 싶었다. 10곡을 꽉꽉 채웠고, 심혈을 기울여 만들었다. 한 곡도 빠짐없이 들어주시고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김희철은 타이틀곡에 대해 “그동안 해왔던 슈퍼주니어의 음악이다. 앨범에는 동해가 만든 가을 감성을 저격하는 발라드도 있는 반면, 저희는 댄스그룹인 만큼 저희가 해왔던 댄스곡”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첫 공개된 뮤직비디오에 대해 “조금 더 스토리가 들어가 있는 것 같은데 어떤 스토리가 담겨 있는지 모르겠다. 몇 번 더 봐야 알 것 같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2005년에 데뷔해 2017년 지금까지 무려 12년이 흘렀다. 이제 멤버들은 30대를 맞이하게 됐다. 앨범에서도 슈퍼주니어 멤버들의 성숙미가 묻어난다.

그룹 슈퍼주니어가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열린 정규 8집 'PLAY' 컴백 기자회견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이 부분에 대해 이특은 “안무 연습을 해도 멤버들이 이제는 자기 것으로 습득하는 능력이 빨라졌다. 이제는 멤버들이 나이를 먹었는데 세월의 무게에 못 이겨서 힘이 빠진 게 아니라, 그 세월의 흐름을 잘 받아들여서 남자로서 멋있어 진 것 같다. 조금 더 멋있는 사람들이 될 것 같다”며 멤버들을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

앞서 최시원 사태 전부터 화제를 모았던 것이 바로 김희철이 SNS를 통해 남긴 활동 여부였다.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인해 큰 고통을 호소한 바 있다.

이에 김희철은 “제가 11년 전에 교통사고 나고 그 이후부터 들은 말들이 ‘군대나 가라’는 말들이었다. 항상 얘기들이 많이 나왔다. 나이가 들고, 계속해서 안 좋아지고 있는 상태”라고 밝혔다.

이어 “저희는 퍼포먼스팀인데, 발목을 아예 못 쓰는 저로 인해서 안무가 많이 바꿨다. 그래서 SNS에 글을 남기게 됐다. 이렇게 글을 남기게 돼서 달라지는 것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런데 저와 슈퍼주니어를 지지해주는 팬들에게는 한 번쯤 얘기를 해주고 싶었다. ‘악플계 전문가’ 김가연 누나랑 많은 얘기도 했다. 그래서 고민도 많이 했다. 일단은 글만 남기게 됐다. 저도 마음이 복잡했다. 앞으로 더 열심히 즐거운 모습 보여드리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6일 오전 서울 강남구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슈퍼주니어 정규 8집 'PLAY' 컴백 기자회견이 열리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또 이특은 갑작스런 멤버 변화에 대해 “저희는 12년 동안 다사다난했다. 그때마다 자포자기하고 쓰러지는 게 아니라 잘 견뎌내고 이겨냈다”고 운을 뗐다.

그는 “잘 견디다 보면 슈퍼주니어에게 더 좋은 일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멤버들에게 ‘화기애애함과 위트함을 잊지 말자’는 얘기를 자주 한다. 멤버 수에 변화는 있지만, 크게 걱정은 안하고 있다”며 속내를 털어놨다.

마지막으로 이특은 “2005년에 데뷔한 것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데뷔 12주년이 됐다. 그때 멤버들이 많아서 대형 버스를 타고 움직였다. 저희는 시간이 흘러도 견주게 되고, 라이벌로 활동할 수 있는 그룹이 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슈퍼주니어 정규 8집 ‘PLAY’에는 타이틀곡 ‘Black Suit’를 포함해 ‘Scene Stealer’ ‘비처럼 가지 마요(One More Chance)’ ‘Good Day for a Good Day’ ‘Runaway’ ‘The Lucky Ones’ ‘예뻐 보여(Girlfriend)’ ‘Spin Up!’ ‘시간 차(Too late)’ ‘I do(두 번째 고백)’ 까지 총 10곡이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