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그래픽] 미쉐린 강추 3스타 식당은 '라연·가온'..새 별은 '정식당'

기사등록 : 2017-11-08 15:0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018 미쉐린 서울 가이드 공개 ..24곳 레스토랑 별 획득
'좋은 요리 맛볼수 있는 플레이트' 103곳도 소개

[뉴스핌=이에라 기자] 미식가들의 성서라고 불리는 '미쉐린 가이드' 2018 서울편이 8일 공개됐다.

최고의 레스토랑을 뜻하는 미쉐린 별 3개는 지난해에 이어 한식당 '라연(신라호텔)'과 '가온'이 차지했다.

별 3개 '3스타'는 '요리가 매우 훌륭해 특별한 여행을 떠날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을 의미한다. 전세계에서 3스타를 받은 레스토랑은 100여곳이 조금 넘는다. 별 2개는 '요리가 훌륭해 멀리 찾아갈만한 가치가 있는 레스토랑', 1개는 '요리가 훌륭한 레스토랑'이다.

'가온'은 광주요 그룹에서 운영하는 한식 레스토랑이다. 미쉐린으로부터 특별 제작한 식기와 도자기에 한식의 멋을 담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라연'은 전통 한식을 현대적인 조리법으로 표현했다는 호평을 받았다. 특히 남산 경관을 감상할 수 있는데다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메뉴와 와인이 평가원들 사이에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별 2개를 새로 받은 곳은 한식을 새롭게 재해석한 '정식당', 일본 스시를 전문으로 하는 '코지마'다.

'정식당'은 서울과 뉴욕에서 모두 별 2개를 얻는 영광을 누렸다. 임정식 셰프의 이름을 딴 정식당은 김밥이나 비빔밥, 구절판 등을 재해석한 독창적 메뉴를 선보이는 곳이다.

'코지마'는 전통 일식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신선한 재료와 셰프의 노련한 손맛이 호평을 받았다.

한식당 '곳간'과 '권숙수' 2곳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별 2개를 지켰다.

별 1개를 획득한 레스토랑은 18곳이다. 새롭게 별 1개를 받은 곳은 '도사', '익스퀴진', '주옥', '테이블 포포' 4곳이다.

퓨전요리를 뜻하는 이노베이티브 레스토랑 '도사'는 해외교포 백승욱 셰프가 한국에 뿌리를 둔 창의적이고 현대적인 요리를 선보인다.

또 다른 이노베이티브 레스토랑 '익스퀴진'은 장경원 셰프의 창의성을 바탕으로 한국 식재료에 대한 지식과 재료를 조화롭게 선보이는 것이 강점이다. 점심 저녁 모두 세트 메뉴를 맛 볼수 있고 정원에서 직접 재배한 허브를 활용해 요리한다.

한식을 재해석해 선보이는 '주옥'은 미국 마이애미 노부호텔에서 경력을 쌓은 신창호 셰프가 총괄한다. 식재료에 대한 셰프만의 독창적 해석과 플레이팅이 특별하다는 평을 받았다.

'테이블 포포'는 유럽피안 컨템포러리 레스토랑이다. 김성운 셰프가 계절에 따라 제철 해산물을 사용한 유럽피안 요리를 선보인다.

지난해에 이어 다이닝 인 스페이스, 라미띠에, 리스토란테 에오, 밍글스, 발우공양, 보트로 메종, 비채나, 스와니예, 알라 프리마, 유 유안, 제로 콤플렉스, 진진, 큰기와집, 품 등도 1스타의 기쁨을 누렸다.

3만 5000원 이하 메뉴 중 최고를 뜻하는 빕 구르망을 부여 받은 레스토랑은 총 48곳이다. 작년보다 12곳이 늘었다. 곰탕으로 유명한 하동관, 베트남 쌀국수집 에머이는 처음으로 이름을 올렸다. 교다이야, 꽃 밥에 피다, 남포면옥, 마포옥, 미나미, 미쉬매쉬, 미진, 밀본, 삼청동 수제비, 양양 메밀 막국수, 옥동식, 우육미엔, 아나니와 요스케, 진미 평양냉면, 황금 콩밭도 새로 선정됐다.

한편, 이날 103개의 미쉐린 '더 플레이트' 레스토랑도 새로 공개됐다.

더 플레이트는 ‘미쉐린 가이드 파리 2016’에서 처음 선보인 픽토그램으로 ‘접시’를 뜻한다. ‘좋은 요리를 맛볼 수 있는 레스토랑’에게 부여가 되는 타이틀이다.

롯데호텔의 한식당(무궁화) 중식당(도림)과 일식당(모모야마) 3곳이 모두 이름을 올렸다. 임세령 대상 상무가 운영하는 프렌치 레스토랑 '메종 드 라 카테고리'도 타이틀을 달았다. 웨스틴조선호텔의 일식당(스시조), 워커힐의 한식당(온달),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일식당(하코네) 등도 눈에 띄었다.

 

[뉴스핌 Newspim] 이에라 기자 (ERA@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