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LG전자, 터키 세계문화유산에 올레드 TV 설치

기사등록 : 2017-11-09 11: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이스탄불 '아야소피아 박물관'에 77인치 제품 놓아

[뉴스핌=김겨레 기자] LG전자 '올레드(OLED) TV가 문화유산과 어우러져 주목받고 있다.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세계적 유적지 '아야소피아(Ayasofya)' 박물관을 찾은 방문객들이 LG올레드TV로 아야소피아 박물관의 역사를 감상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터키 이스탄불에 위치한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아야소피아(Ayasofya)’박물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77형)를 설치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측에 따르면 이 박물관에  TV를 설치한 건 2015년 '올레드 TV(55형)’에 이어 2번째다. 지난 2년 반 동안 약 700만명의 관광객이 박물관의 역사를 ‘올레드 TV’로 감상했다.

아야소피아 박물관측은 터키 문화의 예술적 가치를 생생하게 보여줄 수 있는 디스플레이로 다시 한 번 LG전자 TV를 선정했다. 이곳은 기독교, 이슬람교, 동양과 서양의 문화가 어우러진 유적지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는 얆은 두께에 백라이트 없이 픽셀 하나하나 정확한 색을 구현해 문화재의 예술성을 가장 잘 표현하며 어느 각도에서 보아도 색의 왜곡이 없어 단체 관광객이 많은 유적지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이와 함께 LG전자는 영국 런던서 이달 8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열리는 유방암 연구비 모금 자선 행사 ‘홀리데이 하우스(The Holiday House)’에도 ‘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65형)’를 설치했다. 

행사에 참여한 디자이너 소피 패터슨(Sophie Paterson)은 이 제품을 벽에 걸린 예술작품처럼 활용해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LG전자는 '올레드 TV’로 국내외에서 다양한 문화마케팅을 펼쳐 왔다. 5월에는 美 ‘ABT 발레단 댄서 라운지’에 ‘LG 시그니처 올레드 TV’를 설치하고 세르비아 대형 멀티플렉스 극장에 ‘LG 올레드 TV관’을 마련했다. 9월에는 경복궁에‘LG 시그니처 올레드 TV W’를 설치해 문화유산전을 열었다.

이정석 LG전자 상무는 “올레드 TV의 차원이 다른 화질과 디자인을 알리는 다양한 문화 마케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김겨레 기자 (re97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