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뮤지컬 '광화문 연가' 차지연·정성화 파격 혼성 캐스팅 이유? 이지나 연출 "그냥 둘이 떠올랐다"

기사등록 : 2017-11-14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차지연이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뮤지컬 ‘광화문 연가’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뉴스핌=양진영 기자] 뮤지컬 ‘광화문 연가’ 이자나 연출이 월하 역에 정성화, 차지연으로 파격 혼성 캐스팅을 감행한 이유를 밝혔다. 

13일 서울시 종로구 세종로에 위치한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는 뮤지컬 ‘광화문 연가’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 자리에는 한진섭 예술총감독, CJ E&M 박민선 공연사업본부장, 고선웅 작가, 이지나 연출, 김성수 음악감독, 안재욱, 이건명, 이경준, 정성화, 차지연, 허도영, 김성규, 박강현, 이연경, 임강희, 홍은주, 린지, 유미, 이하나, 박성웅, 김범준이 참석했다.

이번 시즌 '광화문 연가'에서는 월하 역에 파격적으로 남녀 배우를 동시에 캐스팅해 화제를 모았다. 그 주인공인 정성화, 차지연을 선택한 이유를 설명하며 이지나 연출은 "대본을 읽고 작가님의 대사에 떠오르는 배우는 정성화였다"라고 덤덤하게 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제가 시간여행을 하게 된다면, 손을 잡고 같이 다니고 싶은 사람이 차지연이었다. 그래서 두 분이 떠올랐다. 이렇게 되면 정말 재미있을 것 같았다. 판타지적인 역할이고, 절대적인 힘을 가지고 있는 신과 같은 인물이다. 한 명으로는 절대 안 될 것 같았다"고 둘을 더블 캐스팅한 이유를 말했다.

배우 정성화가 13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세종홀에서 열린 뮤지컬 ‘광화문 연가’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정성화는“혼성 더블캐스팅 된 정성화이다. 어린 시절 이영훈 작곡가님의 노래를 동경하면서 살아왔다. 무대 위에서 뮤지컬의 형식으로 이 분의 노래를 부르고 싶었다. 기왕이면 제 캐스팅을 더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월하라는 캐릭터는 확장성이 있어서 연습을 하면서 어떻게 고정시킬 지가 고민이었다. 무대에서 잘 표현하는 게 관건이다"라며 자신감을 드러냈다.

차지연은 “늘 죽임을 당하거나, 사랑하는 사람을 떠나보내는 역할을 해보다 이런 역할을 맡은 것은 처음이다. 내일이 연습인데 연습을 나가고 싶지 않을 정도로 부담과 두려움이 크다. 하지만 너무 훌륭하신 분들과 아름다운 음악, 글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것이 올해 큰 축복인 것 같다"고 월화 역으로 출연하는 소감을 말했다.

한편 뮤지컬 ‘광화문 연가’는 서울시뮤지컬단과 CJ E&M의 최초 공동제작으로, 1980-90년대 격변의 시기 그때 그 시절 추억, 아련한 첫사랑, 순수하고 아름다웠던 사랑과 이별 이야기를 담는다. 전 국민이 사랑한 고 이영훈 작곡가의 음악이 더해져 감동을 더한다. 오는 12월 15일부터 2018년 1월 14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