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삼성, 전자계열사 308명 승진...'성과주의'·'세대교체'(종합)

기사등록 : 2017-11-16 15: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여성임원 11명·마스터 20명 등 차세대 리더 과감히 발탁
부사장·전무 두텁게 보강해 미래 CEO 후보군으로 육성

[ 뉴스핌=황세준·최유리 기자 ] 삼성전자, 삼성디스플레이, 삼성SDS, 삼성전기, 삼성SDI, 삼성벤처투자 등 삼성그룹 전자계열사들이 16일 부사장급 이하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성과주의와 세대교체 기조 속에 308명이 승진했다.

삼성전자는 부사장 27명, 전무 60명, 상무 118명, 펠로우(Fellow) 1명, 마스터 15명 등 총 221명을 승진했다. 사상 최고 실적을 낸 부품(DS) 부문에서 역대 최대인 99명을 배출, 철저한 성과주의 인사 원칙을 재확인했다.

또 부사장 승진 폭을 지난 5월 11명에서 27명으로 확대했다. 이로써 향후 사업 책임자로 활용할 미래 최고경영자(CEO) 후보군을 두텁게 했다. 부사장 승진자의 평균 나이는 55세로 사장단 인사에 이어 세대교체 기조가 뚜렷했다.

서울 서초구 삼성전자 서초사옥 <사진=이형석 사진기자>

아울러 여성 신임 승진자는 7명으로 조직의 유연함과 여성인력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적극적인 여성인력 승진 기조도 유지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부사장 3명, 전무 10명, 상무 20명, 전문위원(상무급) 1명, 마스터 2명 등 총 36명이 승진했다. 회사측은 지속적인 혁신을 통해 변화와 성장을 주도하고 회사를 시장의 '퍼스트 무버'로 이끌어나갈 인물들을 중심으로 승진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또 실적 개선과 사업 확대에 따라 전무급 이상 고위 임원 13명을 비롯해 연구개발, 제조기술, 영업·마케팅, 경영지원 등 각 부문에서 고르게 승진자를 배출했다고 밝혔다.

삼성SDS는 부사장 2명, 전무 5명, 상무 12명 등 19명이 승진했다. 솔루션, IT서비스, 물류 등 각 사업분야에서 탁월한 성과를 창출하고 미래 성장을 주도할 인재들이 보상을 받았다.

특히 상무, 전무 각 2명씩 역대 최다인 총 4명의 여성임원을 배출해 조직 내 다양한 분야에서 여성의 장점이 충분히 발휘될 수 있도록 했다.

삼성전기는 부사장 2명, 전무 3명, 상무 7명, 마스터 2명 등 총 14명이 승진했다. 성과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본격적인 성장기를 견인할 인물들로 연구개발(R&D)·기술·영업·구매·지원 등 전 부문에서 승진자를 배출했다. 동시에 R&D 인력이 연구 개발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마스터 규모를 확대했다. 

삼성SDI는 부사장 1명, 전무  6명, 상무 8명, 마스터 선임 1명 등 총 16명이 승진했다. 회사측은 "성과주의 인사 기조를 바탕으로 전문성과 도덕성, 리더십 등을 종합 평가했다"며 "기능별 전문성을 확보하고 차세대 리더를 과감하게 발탁해 2018년 경영목표 달성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성벤처투자는 전무와 상무 각 1명씩 2명이 승진했다. 삼성그룹의 벤처투자 전문회사로서 신기술/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열린 혁신' 선도 역할을 강화하기 위해 글로벌 투자 역량과 리스크 관리 강화 차원에서 승진 인사를 실시했다.

 

 

[뉴스핌 Newspim] 황세준 기자 (hsj@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