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스타톡] 더로즈 "데뷔 100일, 4인조 밴드의 매력 이제부터죠"

기사등록 : 2017-11-20 10:4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이제 데뷔한지 갓 100일이 지났다. 더로즈가 국내에서 비주류에 속하는 밴드음악을 택해 서서히 자신만의 음악세계를 구축하고 있다. 아직 풋풋한 신인이지만, 반전 실력을 가지고 있다. 작사·작곡은 이미 기본이다.

우성, 도준, 재형, 하준으로 이루어진 4인조 밴드 더로즈. 이들이 최근 두 번째 디지털 싱글 ‘좋았는데’를 발매했다. 첫 번째 데뷔 싱글 ‘쏘리(Sorry)’에 이어 멤버들이 함께 한 자작곡이 실렸다.

“앨범 녹음에 들어가기 전에, 가이드를 하고 가족이나 지인들에게 들려드리고 모니터링을 받아요. 아직까지 ‘Sorry’와 ‘좋았는데’ 모두 반응이 좋았어요. 반응이 안 좋았다면 조금 더 수정을 했을 텐데, 곡이 좋다는 평을 들어서 바로 곡 작업에 들어갔죠. 그렇게 해서 세상에 나온 노래가 데뷔곡과 이번 ‘좋았는데’이고요.” (우성)

데뷔 100 여일이 된 신인밴드. 아직까지는 신기한 것도, 설렘도 가득하다. 이들에게 100일동안 기억에 남는 것은 바로 자신들의 노래가 세상 밖으로 나왔다는 것이다.

하준(왼쪽), 우성(오른쪽)

“100일이라는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 것 같아요. 그 와중에 많은 팬 분들께서 저희 곡도 좋아해주시고 관심도 가져주셔서 감사하죠. 그리고 팬 쇼케이스를 했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오셔서 놀랐어요. 그때 느낀 게 있다면 더 좋은 곡을 써서 많이 들려드려야겠다는 거고요.” (하준)

“데뷔하고 제일 기억에 남는 건 바로 ‘Sorry’가 발매됐을 때에요. 저희 음악이 세상에 처음 알려진 거잖아요. 정말 설레고 그때 감정은 말로 표현할 수가 없었죠. 더로즈의 음악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는 것을 이제야 조금씩 실감하고 있어요. 많은 사랑을 받았으니, 이제 저희가 사랑을 드리려고요(웃음).” (재형)

이번 신곡 ‘좋았는데’는 오래전 헤어진 소중한 사람들과 보냈던 아름다운 시간들을 추억하며 현실의 쓸쓸함을 아련하게 나타내는 곡이다. 앞서 발매한 ‘Sorry’도 곡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 밝은 노래는 아니다. 지금까지 이들의 음악적 색깔은 밝은 색보다는 어두운 색에 속한다.

재형(왼쪽), 도준(오른쪽)

“저희 멤버 모두 성격은 밝지만, 우울한 감성이 어느 정도 있어요. 그래서 감성적인 노래를 하고 싶은 마음이 큰 것 같아요. 저희를 직접 보면 너무 밝고 쾌활해요. 만나면 밝은 분위기를 풍길 수 있지만, 그걸 음악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건 한계가 있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저희의 반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서 아직까진 밝은 곡보단, 다소 우울한 감성이 내포된 곡들을 하고 있어요.” (도준)

“초창기 음악을 했을 때 밝은 곡의 노래도 썼어요. 하지만 제 보컬톤에는 어두운 곡이 더 잘 어울리더라고요. 이런 부분이 저희 더로즈의 매력이 되는 것 같아요. 밝은 곡은 언제든지 할 수 있어요. 하나의 색깔 안에, 한정적인 색깔로 가고 싶은 마음은 없어요.” (우성)

“저희 밴드 색깔을 봤을 때 우중충하지만 밝은 면도 있다고 느껴주셨으면 좋겠어요. 마치 ‘호랑이 장가가는 날’ 날씨 같은 거죠. 하하. 복합적인 거죠. 마치 영국 날씨처럼 안개가 자욱하고 비도 가끔 오는데 햇빛은 비추고 있는. 그런 복합적인 색깔을 가진 밴드가 되고 싶어요.” (도준)

아직까지 신인의 티가 묻어나지만, 버스킹으로 다져온 실력과 강단이 무대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 더로즈 멤버들은 “무대에 서는 게 떨리거나 부담은 없다. 오히려 빨리 서고 싶다”며 웃어 보였다.

“오히려 저희 모습을 빨리, 더 많이 보여드리고 싶어요. ‘이게 저희에요’라는 걸 알려드리고 싶은 마음이 크죠. 무대에 서기 전에 많이 설레요. 그렇다고 긴장을 아예 안하는 것은 아니에요. 준비가 조금이라도 덜 된 곡이 있다면 그때의 긴장감은 이루 말할 수 없죠. 하하.” (우성)

“저희가 데뷔하기까지 정말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그래서 이런 준비 과정이 익숙해요. 무대에 서는 것도 원래 하던 일 같고요. 그러다보니 멤버들끼리 중심을 잘 잡고 가는 것 같아요.” (하준)

더로즈는 다른 밴드에 비해 성장 속도는 빠르다. 데뷔 4개월 만에 연말 단독 공연을 앞두고 있다. 그리고 아직 선보이지 못한 이들의 매력도 수두룩하다.

“연말에 단독 공연을 계획하고 있어요. 아직 날짜는 정확하게 잡히지 않았지만 팬 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작은 공연을 할 예정이에요. 음악방송에서 팬 분들이 응원을 해주셨는데, 정말 너무 든든하고 힘이 되더라고요. 진짜 보답하고 싶은 마음이 커요.” (도준)

“아직 보여드리지 못한 매력이 너무 많아요. 저희가 이제 시작인만큼 들려드리고 싶은 노래도 수두룩하고요. 밝은 분위기, 어두운 분위기의 곡도 준비된 게 많아요. 하하. 밴드라서 어색하고, 새로울 수 있지만 조금만 더 관심 있게 저희를 지켜봐 주신다면 더로즈의 매력에 푹 빠지실 수 있을 거예요.” (우성)

“맞아요. 딱 세 번만 저희 노래를 들어봐 주세요. 그럼 저희의 곡에, 저희 매력을 충분히 느끼실 수 있을 거예요. 그 정도로 자신 있어요. 말로만 하는 게 아닌, 멤버 모두 실력도 출중해요. 앞으로 저희 관심 있게 지켜봐 주세요.” (재형)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제이앤스타컴퍼니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