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당신을 살찌게 하는 아침 습관 5

기사등록 : 2017-11-17 15: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최원진 기자] 아침을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그날 하루가 달라진다는 말이 있죠. 사람들은 각자 하루를 시작하는 방법이 다릅니다. 일어나고 3분 스트레칭을 하는 분들부터 물 한 잔 마시기, 30분 샤워하기, 얼굴에 팩 붙이기 등 다양하죠. 그런데 아침 습관 하나가 허리둘레를 늘린다는 사실 아셨나요? 당신을 살찌게 하는 아침 습관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늦잠

수면이 부족하면 건강에 해롭지만, 너무 많이 자도 좋을 게 없습니다. 수면부족은 집중력과 면역력을 떨어뜨리고 고열량 음식에 손을 대게 하죠. 반대로 너무 많이 잘 경우엔 비만을 초래합니다. 한 연구결과에 따르면 평소보다 많이 자면 살이 더 찌는데요. 평소 9시간 이상 자는 사람들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평균 4kg 체중이 더 나간다고 합니다.

2. 귀찮은 이불정리

아침에 게으른 사람들은 주목하세요. 침대에서 눈을 뜨고 이불 정리 안 하시는 분들 많을 텐데요. 영국 수면협회에서 실시한 설문조사로는 아침에 일어나 침구 정리하는 사람 19%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수면 질이 높았는데요. 특히 '습관의 힘' 책 저자 찰스 더히그는 아침에 이불 정리를 하는 사람이 동시에 점심 도시락을 싸거나, 헬스장에 가는 등 건강한 습관을 지닌 사람일 가능성이 높다고 했습니다. 그만큼 아침에 이불 정리는 하루 계획을 시작하는 좋은 습관이라고 주장했습니다.

3. 눈뜨자마자 스마트폰

아침에 눈 뜨자마자 가장 먼저 하는 일이 스마트폰이라면 살이 찌는 지름길입니다. 잠자는 사이 온 메시지와 SNS 알림을 보려고 스마트폰을 만지는 당신. 스마트폰을 만지면 상쾌하게 아침에 눈을 뜨는 걸 방해합니다. 또한, 아침에 할 수 있는 다른 건강한 일들을 방해하죠. 예를 들어 아침밥 먹기, 운동하기, 물 한 컵 마시기 등 침대에 누워 스마트폰을 보느라 제칠 수 있는 일입니다.

4. 몸무게 안 재기

아침에 샤워하고 나와서 체중기에 서서 몸무게를 재는 일. 정말 중요한 습관인대요. 최근 국제비만학술지에 소개된 연구결과에 따르면 몸무게를 자주 재는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비만율이 달랐습니다. 체중을 자주 재는 사람이 식습관, 운동습관에 신경을 쓸 가능성이 높았기 때문인데요. 오랫동안 몸무게를 재지 않은 사람이 자주 몸무게를 재는 사람보다 살이 찔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아침밥 안 먹기

바빠서, 다이어트 때문에 아침밥을 거르는 현대인들. 아침밥은 혈당수치를 안정시킬 뿐만 아니라 점심밥 과식을 막습니다. 또한 공부, 업무에 필요한 집중력을 키워주죠.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아침식사는 비만율을 낮추고 건강에 좋습니다.

과체중, 비만은 성인병의 주요 원인입니다. 하루를 어떻게 시작하느냐에 따라 허리사이즈가 결정된다니 참 놀라운데요. 이제 건강한 아침 습관을 지닙시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출처(thesun.co.uk, 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