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 5가지

기사등록 : 2017-11-21 13:1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정상호 기자] 위장염, 치핵 등이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으로 나타났다.

최근 각종 SNS에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 Best 5’라는 제목으로 다수의 게시물이 올려졌다.

게시물은 잡코리아와 알바몬이 함께 공개한 것으로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과 함께, 해당 질병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이 적혀 있다.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 중 5위는 비염이다.

비염은 콧물, 재채기, 코 막힘 등 한 가지 이상의 증상을 동반하는 비점막의 염증성 질병을 일컫는다. 해당 질병에는 녹차, 홍삼, 미나리, 양파, 도라지가 좋으며 찬 음식과 기름류, 발효주는 비염에 악영향을 준다.

4위는 급성 충수염이다. 이는 오른쪽 아랫배의 급성 염증 질병이다.

대장으로 향하는 정상적인 장운동이 차단되는 것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해당 질병은 복통, 구토, 발열, 변비, 설사를 동반하고 있다. 급성 충수염에 좋은 음식은 매실, 생강, 양배추, 마늘이다. 안 좋은 것으로는 오징어, 견과류, 밀가루 등이다.

3위는 무릎 관절염으로, 20대도 활동이 적고 한 자리에 오래 앉아있거나 서 있는 경우가 많아져 관절염 발생 확률이 높아지고 있다.

관절염은 유전적 요소, 비만, 근력 저하가 발생 원인으로 꼽히고 있다. 해당 질병에는 생선, 우유 및 유제퓸, 체리, 브로콜리가 좋다. 단 커피, 감자, 파프리카는 관절염에 좋지않은 음식이다.

2위는 항문 주변 혈관이나 조직이 돌출되거나 출혈이 되는 질병인 치핵이다.

치핵은 오래 앉아 있는 습관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가 높다. 항문 주변에 통증과 가려움증이 동반된다. 바나나, 고구마, 호두, 콩, 키위, 마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이 좋고 밀가루 음식, 빵, 튀김류, 두부, 육류는 치핵에 좋지 않다.

20대가 많이 걸리는 질병 중 1위는 위염과 장염이 동시에 일어나는 ‘위장염’이다.

이는 과식, 스트레스, 과음, 면역력 저하 등이 원인이다. 위장염에는 양배추, 무, 감자, 브로콜리, 토마토가 좋다. 반면에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 우유, 커피는 위장에 부담을 주기 때문에 피하는 편이 낫다.

[뉴스핌 Newspim] 정상호 기자 (newmedia@newspim.com)·사진=게티이미지뱅크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