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미뤄진 1주일' 숙면코밴드·양키캔들이 수험생 달랬다

기사등록 : 2017-11-23 11: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G마켓, 지난주 숙면 코밴드 매출‥전월 대비 45%↑
"컨디션 조절 상품, 복고 수능선물 인기 높아"

[뉴스핌=장봄이 기자] 경상북도 포항 지역에서 발생한 지진으로 사상 처음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주일 미뤄진 가운데 온라인 몰에서는 숙면 코밴드, 양키캔들 등 심신 안정을 위한 제품이 인기를 모았다.

23일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에 따르면 수능관련품목에서 지난 일주일(12~18일)동안 전월 동기와 비교해 매출 신장률이 가장 높았던 상품은 찹쌀떡류(57%)와 숙면 코밴드(45%)로 나타났다. 찹쌀떡류는 선물용으로 매출이 급증한 것으로 보인다.

숙면용품 카테고리에선 코골이방지 제품의 매출이 7% 상승했다. 양키 캔들과 아로마 램프·오일은 각각 26%,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아로마향초도 매출이 7% 증가했다.

선물류에선 찹쌀떡류에 이어 강정·엿 제품이 28% 늘어났고, 초콜릿바는 18% 매출 상승세를 보였다. 건강기능식품도 어린이홍삼, 홍삼진액·파우치가 각각 19%, 4% 증가한 것으로 확인됐다.

수험생들이 많이 찾은 숙면 코밴드는 콧등에 붙여 사용하는 제품으로 잠잘 때 원활한 호흡을 도와준다. 코 호흡을 유도해주는 숙면 코밴드를 사용하면 수면 중에 입 벌림을 방지해 편안한 숙면을 취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것.

수험생이 숙면함으로써 컨디션 조절을 잘 할 수 있도록 도와줘 최근 수능 선물로도 각광받고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찹쌀떡이나 엿과 같이 합격 기원의 메시지를 확실하게 담을 수 있는 복고 수능 선물이나 수험생의 컨디션 조절과 숙면에 도움이 되는 제품들의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또한 수능 당일에 오프라인 매장에서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핫팩으로 드러났다. GS25는 지난해 수능 당일과 전 주의 판매를 비교해 본 결과, 핫팩의 매출이 384.7% 증가했다고 전했다. 찹쌀떡이 포함된 디저트 카테고리 판매는 44.5% 늘어났다.

업계 관계자는 "수험생들이 추위에 떨지 않도록 구매하거나 수험생에게 선물하기 위해 판매가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며 "수험생을 응원하기 위해 선물용으로 구매한 찹쌀떡이 디저트빵 카테고리 매출을 끌어 올렸다"고 말했다.

2018 대학수학능력시험날인 23일 오전 서울시 제13시험지구 제13시험장인 여의도여자고등학교에서 한 수험생 아버지가 시험보는 딸을 응원하며 안아주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뉴스핌 Newspim] 장봄이 기자 (bom224@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