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주의 공연] 광기의 천재 '에드거 앨런 포'의 삶, 뮤지컬로 …웃음과 감동의 19금 연극 '에덴 미용실'

기사등록 : 2017-11-24 14:5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주)쇼미디어그룹, (주)씨에이치수박>

[뉴스핌=양진영·황수정 기자] 11월의 마지막 주말, 광기의 천재 작가의 작품과 삶을 담은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와 유쾌한 연극 '에덴 미용실'을 이 주의 공연으로 추천한다. 

◆ 비범을 넘어선 광기, 비운의 천재 '에드거 앨런 포'를 무대에서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는 태생부터 죽음까지 베일에 싸인 미국의 작가 에드거 앨런 포우의 삶을 작품으로 연결해 표현한다. '갈가마귀' '모르그 가의 살인 사건' '함정과 진자' 등 그가 쓴 시와 소설을 모티브로 한 넘버가 이어지고, 포우를 사랑한 여인들, 그에게 끝없는 열등감을 느꼈던 그리스월드의 이야기를 더해 서사를 풍성하게 만들었다.

비범함과 광기로 가득 찬 '에드거 앨런 포'의 킬링 넘버 '매의 날개'와 그의 가치를 모든 이들 앞에 증명해내는 '갈가마귀', 죽음 후 작품으로 영원히 남은 그를 의미하는 '영원'까지. 넘버 하나로도 '에드거 앨런 포'를 감상해야 할 이유는 충분하다. 김수용, 이창섭, 윤형렬, 정동하, 최수형, 에녹, 백형훈 등 최고의 캐스트가 함께 한다. 오는 2018년 2월4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된다. 

◆ 유쾌한 19금 입담에 진지한 자아성찰까지…연극 '에덴 미용실'
연극 '에덴 미용실'은 소극장 창작 뮤지컬의 역사를 새롭게 쓴 '빨래'의 제작진이 의기투합한 신작으로, 변두리 동네 미용실을 배경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는다. 동네 미용실에 모인 아줌마들의 직설적이고 현실적인 성적 욕망과 이야기를 화끈하고 솔직하게 담아낸다. 중장년층의 공감은 물론 웃음도 책임진다.

뿐만 아니라 정체성을 찾아 헤매는 아이와 자신이 누구였는지 잊고 있는 아줌마들이 천천히 길을 찾고, 결심을 하고, 행동을 하는 모습을 통해 진지한 메시지도 전한다. 배우 이정은, 김효숙, 이경미, 김가영, 김지혜, 김사울, 안승균, 심상훈, 정평, 장원혁 등이 출연해 안정적인 연기를 펼친다. 오는 12월 31일까지 대학로 동양예술극장 2관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