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27일 첫방 '투깝스'·'의문의 일승', '마녀의 법정' 꺾고 월화극 승기 잡을까

기사등록 : 2017-11-27 21: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7일 첫 방송을 앞둔 MBC 새 월화드라마 '투깝스'의 주역들 <사진=MBC>

[뉴스핌=장주연 기자] 새 월화드라마 ‘투깝스’와 ‘의문의 일승’이 오늘(27일) 나란히 첫선을 보인다. 과연 이들 중 누가 월화극 승기를 잡게 될까. 방송에 앞서 두 작품의 기대 요소를 짚어봤다.  

먼저 MBC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투깝스’는 뺀질한 사기꾼 영혼이 무단침입한 정의감 있는 강력계 형사와 까칠 발칙한 여기자가 펼치는 판타지 수사 로맨스. MBC 드라마 ‘7급 공무원’ ‘메디컬 탑팀’ ‘개과천선’ ‘역도요정 김복주’ 오현종 PD가 연출을 맡았다.

관전 포인트는 조정석의 하드캐리. ‘투깝스’는 조정석이 SBS 드라마 ‘질투의 화신’ 이후 1년 만에 선택한 브라운관 복귀작이다. 더욱이 이번 작품에서 조정석은 1인2역을 소화할 예정. 그는 이번 드라마에서 강력계 형사 차동탁과 함께 사기꾼 공수창에 빙의돼야 한다. ‘투깝스’를 집필한 변상순 작가가 조정석을 염두에 두고 기획한 데다 또 다른 출연자 이시언이 “조정석의 또 다른 인생작이 탄생할 것”이라고 장담한 터. 기대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여기에 혜리의 연기 변신도 주목할 만하다.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88’ 덕선이로 걸스데이 멤버에서 배우로 우뚝 선 혜리는 ‘투깝스’를 통해 생애 처음으로 사회부 기자 역할에 도전하게 됐다. 혜리는 앞선 제작보고회에서 동료 수지(수지 역시 지난 16일 종영한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에서 사회부 기자를 열연했다)와의 비교에 우려를 표하면서도 자신만의 색깔을 녹인 사회부 기자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혀 궁금증을 높였다.  

27일 첫 방송을 앞둔 SBS 새 월화드라마 '의문의 일승'의 주역들 /김학선 기자 yooksa@

이런 ‘투깝스’에 대적할 SBS 월화드라마는 ‘의문의 일승’이다. ‘사랑의 온도’ 후속으로 방영되는 ‘의문의 일승’은 가짜 형사 오일승의 인생 몰빵 배짱 활극. 누명 쓴 사형수에서 어쩌다 탈옥수가 된 의문의 한 남자가 가짜 형사 오일승이 돼 숨어 있는 적폐들을 쳐부수는 이야기를 담는다.

‘의문의 일승’의 가장 큰 기대 요소는 신경수PD와 이현주 작가의 만남이다. 신경수PD는 SBS 드라마 ‘뿌리 깊은 나무’ ‘육룡이 나르샤’ 등에서 감각적인 액션 연출 실력을 선보였으며, 이현주 작가는 KBS 드라마 ‘학교 2013’, MBC 드라마 ‘오만과 편견’ 등을 통해 현실의 부조리를 꼬집는 동시에 휴머니즘을 녹인 따뜻한 스토리로 주목받았다.

드라마 ‘신의’를 시작으로 ‘피노키오’ ‘너를 사랑한 시간’ 육룡이 나르샤‘ ’닥터스‘ 등 유독 SBS에서 남다른 활약을 해온 윤균상의 성장기도 놓칠 수 없다. 윤균상은 이번 작품에서 타이틀롤을 연기한다. SBS에서 맡는 첫 주연작이자 남자 주인공의 신분 변화가 이야기의 핵심 키인 만큼 그의 역할이 중요한 상황. 윤균상이 탈옥수 김종삼부터 형사 오일승의 모습을 어떻게 소화해낼지에도 이목이 쏠린다.

한편 ‘투깝스’와 ‘의문의 일승’은 각각 MBC와 SBS에서 밤 10시부터 방영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