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 제26회 국제마이크로 로봇대회 '종합 우승'

본문내용

[뉴스핌=황유미 기자] 국민대학교 학생들로 이뤄진 자동차 제작팀이 국제 로봇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다.

썸네일 이미지
국민대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생과 자동차융합대학 학부생 연합팀이 지난 3일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된 제 26회 국제마이크로 로봇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 [국민대학교 제공]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생과 자동차융합대학 학부생으로 구성된 연합팀이 지난 3일 일본 나고야에서 열린 '제26회 국제마이크로 로봇대회'에서 종합 우승을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국민대팀은 대회 총 7개 부문 중 ▲1인치 로봇 자율주행 ▲1인치 로봇 원격조종 ▲다족보행 등 3개 부문에서 1위를 기록해 종합 우승을 거머쥐었다.

국민대 팀 로봇들은 제작 규정을 준수한 가운데 빠른 시간 안에 코스를 통과해 주목받았다는 게 학교 측의 설명이다.

일본 나고야 대학이 지난 1992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이 대회는 올해엔 한국을 비롯해 미국·일본·중국 등 6개국 14개 팀이 참가했다. 국민대팀은 2003년부터 매년 이 대회에 참가하고 있으며 2008~2010년 3년 연속 종합 우승을 차지한 바 있다.

1인치 로봇 자율주행 부문 팀원으로 참여한 유희정(21·자동차융합대학)씨는 "공학도를 꿈꾸는 세계 각국의 친구들과 함께 경쟁할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뉴스핌 Newspim] 황유미 기자 (hume@newspim.com)

© 뉴스핌 & Newspim.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NDA TV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