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나쁜녀석들2' 더욱 거대해진 스케일과 액션…박중훈X주진모X김무열X지수의 액션 느와르 (종합)

기사등록 : 2017-12-11 15:2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나쁜 녀석들2’이 전작보다 엄청난 스케일을 자랑한다. 스핀오프 버전이지만 이전과는 또다른 거대함을 선사한다.

11일 서울시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콘래드호텔에서 OCN 새 토일드라마 ‘나쁜 녀석들 : 악의 도시’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한동화 PD, 박중훈, 주진모, 양익준, 김무열, 지수가 참석했다.

이 드라마는 악을 악으로 응징하는 ‘나쁜녀석들’이 부패한 권력 집단에게 통쾌한 한방을 날리는 액션 느와르로, 물불 안가리는 미친 검사 박중훈(우제문 역), 과거를 숨긴 식당 주인 주진모(허일후 역), 또라이 형사 양익준(장성철 역), 신입 검사 김무열(노진평 역), 복수심으로 가득한 지수(한강주 역)가 뭉친다.

특히 전작의 스핀오프인 이번 작품은 개인이 아닌 인물들 간에 얽혀있는 ‘악의 카르텔’을 조명한다.

이날 한동화 PD는 “전작 ‘나쁜녀석들’이라는 세계관이 너무 매력적이라서 타이틀을 버릴 수 없었다. 여러 가지 이유에서 시즌1 배우들과 같이 할 수 없었다. 세계관만 갖고 와서 스핀오프로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한 PD는 배우들의 캐스팅에 대해 “박중훈 씨는 ‘나쁜녀석들2’를 잘 이끌어 갈 선장 같은 느낌이 있었다. 그리고 전설로 불리는 사람과 같이 일하고 싶은 마음도 컸다. 다른 배우들도 한 번쯤은 같이 하고 싶었다”고 말했다.

더욱이 박중훈은 무려 23년 만의 브라운관 복귀작이다. 그는 ‘나쁜녀석들2’를 택한 이유로 “지난 6년 동안 감독으로 살았는데, 제 뜻이 잘 펼쳐지지가 않았다”고 운을 뗐다.

이어 “감독으로 활동하던 동시에 제 연기를 통해 받았던 대중들의 사랑이 고팠다. 그래서 ‘나쁜녀석들’을 택했다. 촬영을 하다 보니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와 사람 이야기가 녹아있는 것 같아서 마음에 들었다”며 출연 이유를 밝혔다.

악과 악의 싸움이다보니 영화가 자연스레 떠오를 수밖에 없다. ‘나쁜녀석들2’와 가장 많이 비교가 되는 것이 바로 영화 ‘범죄도시’이다.

이 부분에 대해 한 PD는 “악을 응징하고 처단하는 공통점은 있지만, 저희가 상대하는 악들은 무언가 제도에서 만들어진 조직들이고, 기업들이다. ‘범죄도시’에서 나오는 소수의 범죄자들이 아닌, 큰 존재들과 맞서 싸우는 이야기다. 액션이 정말 많아서 스케일이 다를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작품에서 유일한 막내인 지수는 자신의 캐릭터에 대해 “현장에서 선배들과 감독님에게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그렇게 조금씩 부족한 부분을 채우면서 촬영하고 있다. 극중 한명주는 제가 생각했을 때 순수한 인물이다. 하나 남은 가족인 동생을 지켜야 한다는 강한 마음을 갖고 있는 역할이다”라고 말했다.

특히 지수는 이번 드라마로 제대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그 역시 “저에겐 도전인 작품이다. 이미지로도 변신을 주고 싶었다. 그래서 머리도 좀 잘라보고, 수염도 길렀다. 여러모로 많이 노력을 했다. 감독님이 하라는 대로 해봤다. 스스로도 보니까 또 만족스럽다”고 전했다.

또 양익준은 “극중 한강주하고 허일후는 싸움에 달인들이다. 제가 작품에서 맡은 장성철은 그렇게 싸움을 잘한다기보다 무식한 친구다. 현장에서도 머리로 계산하고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 일단 부딪히고 보는 캐릭터다. 그래서 그만큼 많이 맞는다. 피 분장을 배우들 중에 가장 많이 한다”고 말해 웃음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김무열은 “대한민국 드라마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 제 작품이 빨리 첫방송이 되길 기다리는 건 처음인 것 같다. 개인적으로도 빨리 보고 싶고, 많은 분들이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주진모는 “한국에서 이런 드라막 나올 수 있을까 싶을 정도로 대단한 작품이 나왔다. 지금 마지막까지 긴장 놓치지 않고 열심히 찍고 있다. 기대해주셔도 좋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박중훈도 “하면 할수록 어렵다. 다른 이들은 쉬웠는데, 이건 아니다. 대중들에게 제가 찍은 작품을 선보일 때 늘 하는 대답인데 불안하고 설레고 기대된다. 보시는 분들도 저희랑 같은 마음이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나쁜녀석들2’는 총 16부작으로 오는 16일 밤 10시 20분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CJ E&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