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씨네톡] 연말을 수놓을 감동의 뮤지컬 영화 '위대한 쇼맨'

기사등록 : 2017-12-20 16:1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세혁 기자] '레 미제라블'로 빼어난 가창력을 선보였던 휴 잭맨이 또 다른 뮤지컬 영화로 재능을 뽐낸다. 올 연말을 가장 화려하게 수놓을 역작 '위대한 쇼맨'을 통해서 말이다. 

20일 관객과 만나는 '위대한 쇼맨'은 쇼 비즈니스의 개척자 P.T.바넘의 일생에서 모티브를 딴 영화다. 바넘이 세상에 준 영향에 대해서는 말들이 많은데, 그가 불세출의 쇼 비즈니스 창시자라는 데는 이견이 없다.

실존인물을 다룬 영화인 만큼 '위대한 쇼맨'은 바넘이 살았던 1800년대 미국 뉴욕을 배경으로 한다. 아버지를 잃은 소년 바넘이 연모하던 부잣집 딸 채리티와 결혼에 성공한 뒤, 가정을 건사하기 위해 쇼 비즈니스에 뛰어드는 장면이 초반에 속도감 있게 전개된다. 

뮤지컬영화인 만큼 '위대한 쇼맨'은 이야기 흐름과 등장인물들의 감정선을 따라 다양한 래퍼토리를 펼쳐 보인다. 주인공 바넘(휴 잭맨)을 비롯해 그의 아내 채리티(미셸 윌리엄스), 유럽 최고의 가수 제니 린드(레베카 퍼거슨)의 노래가 객석을 달콤하게 수놓는다. 비록 레베카 퍼거슨은 직접 노래하지 않았지만 극중 그의 무대는 객석을 휘어잡는 힘이 있다.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미 '하이스쿨 뮤지컬' 시리즈로 내공을 다진 잭 에프론의 춤과 노래는 객석을 황홀경으로 이끈다. 젠다야 콜맨, 샘 험프리, 케알라 세틀 등 바넘의 쇼 멤버들이 선사하는 레퍼토리 역시 대단하다. 영화에 참여한 '라라랜드'의 작사팀은 연말 극장가 관객을 만족시킬 마법같은 감동을 보장한다.

그 중에서도 돋보이는 것은 전술한 레베카 퍼커슨의 무대가 아닐까 한다. 쇼의 성장과 홍보만을 생각하던 바넘을 진심으로 울컥하게 만든 노래라 그런지 형언하기 힘든 아우라를 뿜어낸다. 영화 '미션 임파서블:로그네이션'에서 현란한 액션으로 관객을 사로잡은 이 유럽 배우가 선물하는 무대는 단연 '위대한 쇼맨'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순간이다.

쇼 비즈니스의 창시자 이야기를 다뤘으니 영화적 감동이 노래에 한정될 리 없다. 제작진이 공들여 만든 화려한 세트와, 그 위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안무들은 작품을 한층 돋보이게 한다. 빼어난 레퍼토리와 어우러지는 매력만점 배우들의 춤은 영화가 끝날 때까지 숱한 명장면을 탄생시킨다. 지상과 공중을 오가는 젠다야 콜맨의 아름다운 몸짓이 대표적이다.

세상으로부터 도망치려 했던 사람들이 의기투합하는 영화 속 스토리가 시사하는 바도 크다. 바넘의 무대를 채우는 단원들은 수염이 텁수룩한 여성, 난쟁이와 거인 등 편견에 상처 받은 소수들이다. 영화 중후반에 이들이 재기를 다짐하며 휴 잭맨과 들려주는 노래는 비틀린 세상을 향한 통쾌한 외침과도 같다. 
 

[뉴스핌 Newspim] 김세혁 기자 (starzooboo@newspim.com)·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