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편히 쉬길"…이종현·이하이·용준형·조권·예은 등 故 샤이니 종현 애도

기사등록 : 2017-12-19 12: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씨앤블루 이종현이 故종현을 추모하며 올린 사진 <사진=이종현 인스타그램>

[뉴스핌=황수정 기자] 샤이니 종현을 추모하는 연예계 동료 선후배들의 애도 물결이 SNS에서 이어지고 있다.

故종현과 친했던 씨앤블루 이종현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수고했어. 정말 고생했어. 안녕"이라며 종현과 함께 손을 잡고 활짝 웃고 있는 사진을 게재해 안타까움을 자아냈다.

그룹 FT아일랜드의 이홍기 역시 종현과 함께 활동했던 사진을 공개하며 "너무 슬프다 손이 떨린다 비슷한 시기에 데뷔해서 정말 친하게 잘 지냈는데 뭐가 널 힘들게 했는지는 몰라도 부디 그곳에선 좋은 일만 있길바라 종현아"라고 애도했다. 같은 그룹의 이재진도 함께 했던 사진을 게재하며 종현을 추모했고, 최민한 또한 "형..."이라며 차마 말을 잇지 못했다.

그룹 2AM 출신 조권은 "2008년 같은 해 데뷔, 꿈을 이루기 위해 같은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했겠지, 그 마음 소중히 간직한 채 이젠 힘들지 않았으면 해.. 반짝이던 아이가 별이 되었다. 삼가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전했다.

2AM 조권이 故종현을 추모하며 함께 활동했을 당시 사진을 게재했다. <사진=조권 인스타그램>

오늘 생일을 맞은 그룹 하이라이트의 용준형은 "많은 분들이 슬픔을 감출 수 없는 오늘, 조용히 지나가려 합니다. 저 또한 안타까운 일로 마음이 굉장히 무겁습니다. 초에 불을 붙이고 축하하기보다 사랑하는 이를 떠나보낸 모든 분들을 위해 기도할게요. 진심으로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종현을 추모했다.

작사가 김이나는 "세상의 어느 별이 질 때 서럽지 않겠냐만 유독 내 마음에 사무치는 별이 졌다. 이 공간의 가벼움과 그가 졌을 무게의 간극이 너무 심해 아무것도 안 하는게 맞겠다 싶었지만 아무 기록도 안 남기기엔 그 또한 서러운 마음이라"며 안타까운 심정을 밝혔다.

그룹 원더걸스 출신 예은은 종현이 작사, 작곡한 이하이의 '한숨'이란 곡의 가사와 함께 "'한숨'이라는 곡을 너무나 좋아했습니다. 따뜻한 위로를 주셔서 정말 로 감사합니다. 이제는 편히 쉴 수 있기를..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전했다.

종현으로부터 '한숨'을 받고 직접 부른 가수 이하이 또한 "이 노래를 처음 듣고 녹음하면서 힘든 일들은 잊고 많은 분들 앞에서 위로 받았는데 그래서 너무 감사했는데 마음이 아픈 하루입니다. 어쩌면 이 노래는 다른 사람들에게 듣고 싶었던 말들을 가사로 적은 곡인가봐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며 '한숨'의 가사를 함께 게재했다.

종현이 작사, 작곡한 이하이의 '한숨' 가사 <사진=예은 인스타그램>

애프터스쿨 출신 가희는 "늦게 소식을 들었다. 그저 동료였던 한 사람으로서 종현이가 편히 쉬길 기도합니다. 무거운 마음"이라고 전했고, 2PM 준호는 "믿을 수가 없다. 믿고 싶지 않다"고 말했다. 유키스 출신 수현도 "믿기 싫다"며 종현의 죽음에 충격을 받았다.

종현의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출신인 현진영은 "샤이니 종현이가.. 믿을 수가 없다. SM후배라 애정을 갖고 지켜보고 있었는데 어찌 이런일이. 허무하다. 이게 말이 되는 거야. 어린애잖아 무슨 일이 있었던 거야. 왜 왜 왜"라고 안타까워 했다.

래퍼 딘딘도 "친분은 없었지만 이상하리만큼 헬스장에서 매번 같은 시간에 마주쳤었다. 그때마다 종현이 형은 항상 먼저 웃으며 인사해주고 잘 챙겨주셔서 개인적으로 친해지고 싶어 괜히 옆에서 어슬렁거리며 대화도 나눴다"며 "믿을 수 없는 비보에 너무 마음이 아프다. 지금까지 고생 많으셨습니다. 따뜻하게 저를 반겨주시던 모습 잊지 않을게요. 친해지고 싶었어요 형.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종현은 18일 오후 서울 청담동의 한 레지던스에서 쓰러진 채 발견돼 인근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빈소는 서울 송파구 서울아산병원에 마련됐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