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1, 2편의 집대성"…김명민x오달수 '조선명탐정3' (종합)

기사등록 : 2018-01-03 12: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김명민, 김지원, 오달수, 김석윤 감독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조선명탐정3'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뉴스핌=장주연 기자] “1, 2편의 집대성이다." 자신감으로 똘똘 뭉친 ‘조선명탐정’ 세 번째 시리즈가 올 설 연휴 관객을 찾는다.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는 영화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조선명탐정3)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메가폰을 잡은 김석윤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명민, 오달수, 김지원이 자리했다.

‘조선명탐정3’은 괴마의 출몰과 함께 시작된 연쇄 예고 살인 사건을 파헤치기 위해 명탐정 김민과 서필, 기억을 잃은 괴력의 여인이 힘을 합쳐 사건을 파헤치는 코믹 수사극. ‘조선명탐정:각시투구꽃의 비밀’(2011), ‘조선명탐정:사라진 놉의 딸’(2015)을 잇는 세 번째 작품이다.

3년 만에 ‘조선명탐정’ 시리즈로 돌아온 김석윤 감독은 “속편 이후에 관객 요청이 쇄도한 것도 있지만, 개인적으로 아쉬움이 컸던 것도 사실이다. 연출 입장에서 욕심이 생겼다. 그래서 더 완성도 있고 다양한 볼거리를 만들고 싶었다”며 “기획 단계부터 고심했다. 결과로는 1, 2편보다 훨씬 기대해도 좋다”고 자신했다.

이어 새 시리즈의 소재가 된 흡혈귀에 대해 “2편 에필로그가 흡혈귀 이야기였다. 그때는 뭐가 계획한 게 아니었지만, 3편을 고민하면서 판을 바꾸고 싶었다. 그 당시 드라마 시나리오에서 흡혈귀 시리즈가 유행했다. 그걸 우리에게 접목하면 캐릭터도 폭발력이 있고 스토리도 완성도 있게 탄생할 거로 생각했다”고 밝혔다.

배우 김명민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조선명탐정3' 제작보고회에서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1, 2편에 이어 조선 제일의 명탐정 김민은 김명민이 연기했다. 초반부터 “1, 2편의 집대성이다” “설날에는 ‘명탐정’”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내던 김명민은 “이 촬영은 신명 나게 논다는 기분이다. 여행 전 짐을 싸는 설레는 마음이다. 게다가 현장에 루즈 타임이 없어서 원활하게 진행되다 보니 빨리 끝난다. 설렘이 가기 전에 끝나서 늘 아쉽다”고 전했다.

역시 전작들에 이어 김민의 돌직구 파트너 서필은 오달수가 맡았다. 특히 오달수는 “‘조선명탐정’이 탐정물이니까 반전이 쎘으면 했는데 이번에도 역시나 쎘다. 게다가 개인적으로는 내용이 굉장히 슬펐다. 감동도 웃음도 강했다. 그런 게 너무 마음에 들었다”고 밝혀 기대를 더했다. 

앞선 1, 2편과 다른 차별점도 언급했다. 바로 김필의 멜로. 김명민은 “1, 2, 3편 통틀어서 멜로가 있다. 그전까지도 없지 않았지만, 그때는 김필 혼자 여심에 사로잡히는 스타일이었다. 반면 이번에는 서로가 주고받는 말랑말랑한 게 있다. 그래서 서필이 질투할 정도”라고 귀띔했다.

서필의 질투를 사로잡는 여인은 다름 아닌 김지원. 한지민, 이연희를 이어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홍일점으로 출연하는 그는 극중 괴력의 여인 월영으로 분했다.

김지원은 “부담보다는 기대감이 컸다. 1, 2편의 굉장한 팬이기도 했고 김명민, 오달수 선배와 함께해서 설렜다”며 “첫 사극이었는데 일상과 사극 톤을 오가서 재밌었다. 또 캐릭터가 기억을 잃은 설정이다. 그 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변하는 감정에 집중하려 했다”고 설명했다.

배우 김지원이 3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 제작보고회에 참석해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김학선 기자 yooksa@

끝으로 김명민은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원동력을 묻는 말에 현장 분위기를 꼽으며 “배우, 스태프 간의 끈끈함이다. 우정을 넘어서 가족애가 느껴진다. 현장에서 누구 하나 인상 쓰는 사람이 없다. 감독님을 선두로 그 밑에 배우와 스태프들의 가족애가 지금까지 올 수 있었던 원동력이고 앞으로 4, 5탄까지 갈 수 있는 믿음”이라고 애정을 표했다.

이어 “‘조선명탐정’ 시리즈가 매년은 아니라도 설날에 기대되는 영화이자 세월을 같이 하는 영화라는 생각한다. 물론 우리가 늙어가서 문제다. 액션이 줄고 말로만 한다”고 너스레를 떨면서도 “그렇게라도 오래 갔으면 한다. 물론 4편은 아직 구체화되지 않았지만, 무조건 감독님 스케줄 맞춰서 갈 것”이라고 예고, 기대감도 높였다.

이에 오달수는 “관객 원하지 않은 시리즈 만들 필요 없다. 하지만 이번 시리즈가 또 한 번 사랑 받는다면 만들어질 거다. 4편이 만들어진다면 그 다음 5편을 위해, 전작보다 나은 작품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조선명탐정3’는 오는 2월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사진=쇼박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