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세종문화회관, 3일간 국악·클래식 신년음악회 공연

기사등록 : 2018-01-04 13: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최원진 기자] 세종문화회관에서 3일간 국악·클래식 신년음악회 축제를 연다.

세종문화회관(사장 이승엽)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 서울시립교향악단과 함께 오는 16, 17, 19일 총 3일의 신년음악회를 개최한다. 궁중음악, 민속악, 오페라, 클래식 등 각 분야의 최고의 스타들이 참여해 관객들에게 좋은 신년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가 모인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단장 김철호)은 올해 창단 53주년을 맞이해 16, 17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2018 세종문화회관 신년 국악 한마당'을 연다. 16일 공연은 예부터 궁중과 민간에서 펼쳐온 신년 맞이 나례(儺禮), 영신(迎新) 무대를 올린다. 나례(儺禮)를 통하여 나쁜 액을 멀리하고 경사스러운 이들을 즐겁게 맞이하는 벽사진경(辟邪進慶) 공연의 진수를 감상할 수 있다. 김철호 단장이 예술감독과 지휘를 맡으며, 소리꾼 박애리가 사회 및 협연자로 참여한다. 1부에서는 수제천을 시작으로 궁중음악과 궁중정재, 대취타, 전통연희 한마당이 펼쳐진다. 2부에서는 사물놀이의 원조 김덕수패 사물놀이의 '신모듬'을 시작으로 박애리가 부르는 남도민요연곡, 2017년도 KBS국악대상 수상자인 채수현이 부르는 경기민요연곡 무대가 화려하게 꾸며진다.

17일 공연에는 가야금 병창, 창극, 서울굿 등 민속악 중심의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인다. 정화영 명고가 예술감독을 맡으며 출연진으로는 안숙선, 이생강, 김무길, 김일구, 안옥선, 김해숙, 김혜란, 이춘희, 최경만, 이명자, 남상일 등 국악계 명인·명창·명무가 총출동한다. 안숙선 명창 외 50명이 함께하는 가야금 병창 '춘향가 중 사랑가'를 비롯해 가야금 산조, 대금·거문고 산조 병주, 창극 '심봉사 눈 뜨는 대목', 산 자의 재수 소망과 죽은 자의 극락천도를 기원하는 '서울굿 대감놀이' 등 다양한 민속악 무대를 공연하며 락음국악단의 '아리랑' 연주로 막을 내린다.

세종문화회관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이 함께 마련한 신년음악회는 19일 세종 대극장에서 진행한다. 드레스덴 젬퍼오퍼, 파리 국립 오페라, 뮌헨 바이에른 오페라를 비롯하여 유수의 오페라 극장에서 오페라는 물론 프랑크푸르트 HR 심포니 오케스트라, 도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서울시립교향악단 등과 함께한 세계적인 지휘자 콘스탄틴 트링크스가 지휘봉을 잡는다. 이날 베르디 '리골레토' '운명의 힘' '일 트로바토레', 푸치니 '라보엠' '마농레스코', 도니제티 '까발레리아 루스티카나' '안나볼레나' 등 이탈리아 오페라 작품을 중심으로 아름답고 서정적인 선율의 아리아를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2016년 오스트리아 음악극장상에서 최고 남자 주역상을 수상한 테너 강요셉과 2017년 잘츠부르크 페스티벌에서 '아이다' 주역을 맡은 소프라노 여지원이 호흡을 맞춘다. 세계 무대에서 주역으로 활동하고 있는 두 주역이 만나 최고의 아리아를 들려줄 예정이다.

한편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2018 세종문화회관 신년 국악 한마당'과 서울시향과 함께하는 '2018 신년음악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세종문화회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사진(세종문화회관 제공)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