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영상] 무협 액션 '열혈강호M'..."하루 100만명 목표"

기사등록 : 2018-01-04 15:1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4일 넥슨 신작 '열혈강호M' 미디어 쇼케이스 개최
개발사 대표 "DAU 100만명과 5위권 진입이 목표"

[ 뉴스핌=성상우 기자 ] 넥슨(대표 박지원)의 신작 '열혈강호M'을 개발한 '액트파이브(대표 정순렬)'가 '하루 이용자수(DAU) 100만명'과 '매출 5위권 진입'을 목표로 제시했다.

정순렬 액트파이브 대표는 4일 서울 강남구 넥슨아레나에서 열린 '열혈강호M'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동일 지식재산권(IP) 기반의 타 작품들이 이전에도 성공을 거둔 바 있어 시기적으로도 호기라고 생각한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정 대표는 "열혈강호는 지난 23년간 연재되면서 국내 대표 무협만화로 자리잡은 지식재산권(IP)"이라며 "이 스토리를 게임에서 그대로 재현해 원작을 체험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가 잘하는 액션게임으로 하루 이용자수를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 게 목표"라면서 "그 달성 수치를 100만명으로 잡았다"고 말했다.

노정환 넥슨 모바일사업 본부장 역시 "대한민국 대표 무협 IP의 힘을 보여줄 것"이라며 "올해도 ‘넥슨 다움’을 유지하기 위해 차별화된 재미를 중심으로 계속 도전하고 고민해나갈 것"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넥슨측은 신작의 수익 모델(BM)로 '적립식 강화 구조'를 택했다. 확률형 아이템 구조에서 장비를 교체하면서 능력치가 강화되는 방식이 아니라, 패키지 형태로 장비가 쌓여가면서 강화시키는 방식이다. 매일 접속 시 지급하는 정액제 형태의 아이템과 캐릭터의 외형을 꾸밀 수 있는 의상 아이템도 매력 요소라는 설명이다.

노정환 넥슨 본부장이 신작 발표하고 있다. <사진=넥슨>

아울러, 풀(Full) 컬러 웹툰 방식으로 재창조된 '스토리툰'으로 원작의 감성을 그대로 전달한다는 점도 특징으로 꼽았다. 등장 인물들의 다양한 외전 스토리를 통해 타 게임과 다른 재미를 제공한다는 점도 강조했다.

정 대표는 "다수의 액션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해 온 개발진들로 개발팀을 구성했다"면서 "원작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최고 수준의 횡스크롤 액션을 만들어냈다는 평가를 받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성상우 기자 (swseo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