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티팜, JP모간 컨퍼런스서 혁신신약 후보물질 3개 홍보

대장암·혈전증·에이즈 치료제 후보물질

본문내용

[뉴스핌=박미리 기자] 에스티팜은 지난 8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된 JP모간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3가지 혁신신약 후보물질을 소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썸네일 이미지

이번 행사에서 에스티팜은 글로벌제약사, 다양한 바이오텍 및 투자사들을 대상으로 대장암치료제(STP06-1002)와 암 관련 혈전증치료제(STP02-3725), 에이즈치료제(STP03-0404) 등 3개 현식신약 후보물질의 전임상 결과 및 임상진입 전략을 소개하는 일대일 파트너링 미팅을 가졌다. 

대장암치료제 ‘STP06-1002’는 텐키라제(Tankyrase) 효소 저해 기전으로, 암세포에 대한 뛰어난 선택성을 가진 대장암치료제 후보물질이다. 또한 암 관련 혈전증치료제 ‘STP02-3725’는 담즙산 유도체를 이용한 신개념 경구용 항응고제 후보물질로, 암 관련 혈전증 전임상 동물시험 연구에서 기존 항암제들과의 병용투여 시 우수한 암세포 성장억제 효과를 나타냈다.

에이즈치료제 ‘STP03-0404’는 비촉매활성부위 인테그라제를 저해하는 새로운 기전을 통해 기존 치료제들의 약제내성을 극복할 수 있는 후보물질이다.

김경진 에스티팜 사장은 “효율적인 신약개발 전략을 추구하는 에스티팜은 오픈이노베이션을 통해 현재 다양한 항암제와 항바이러스 분야의 신약개발 파이프라인을 확보하고 있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인정받는 혁신신약 개발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박미리 기자 (milpark@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뉴스핌 영상

더보기>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