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법정물 아닌 스릴러…상투적이지 않다"…고현정X이진욱 '리턴' (종합)

기사등록 : 2018-01-15 16:0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고현정과 이진욱의 복귀작으로 화제를 모은 ‘리턴’이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15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는 SBS 새 수목드라마 ‘리턴’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고현정, 이진욱, 신성록, 봉태규, 박기웅, 한은정, 정은채, 윤종훈, 오대환이 참석, 작품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리턴’은 도로위에 의문의 시신이 발견됨에 따라 4명의 상류층이 살인 용의자로 떠오르고 이에 따라 TV 리턴쇼 진행자 최자혜 변호사가 촉법소년 출신 독고영 형사와 함께 살인 사건의 진실을 파헤쳐 나가는 범죄 스릴러 드라마.

고현정이 리턴쇼 진행자 최자혜 변호사 역을 맡았다. 고졸 출신에 비빌 언덕 하나 없는 처지지만, 마음이 시키는 대로 용감하게 행동하며 추진력이 강점인 인물이다. 고현정은 “부당한 처사를 내가 한 번 잡아보겠다는 변호사 역이다. ‘힘들겠다’고 생각했지만, 충분히 해볼 만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욕심이 생겼다”고 작품 선택 이유를 밝혔다.

이어 “그런데 최자혜가 통쾌하게 일갈하는 캐릭터는 아니다. 도덕적 기준과 내면적으로 싸우는 모습이 많이 보일 거다. 최자혜는 정의 실현이 마음대로 안 돼 제도권 밖으로 나오는 캐릭터이다. 또 가해자에게 내 생각만큼의 벌을 주는 게 옳은 것인지 고민하는 인물”이라고 귀띔하며 “이게 대본의 행간에 들어가는 부분이라 내가 표현할 능력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는 우려는 덧붙였다.

성추문 이후 처음 모습을 드러낸 이진욱은 독고영으로 분한다. 한 번 꽂힌 사건은 반드시 해결하는 근성과 집착을 지닌 강력계 형사다. 이진욱은 독고영을 “소년범 출신 형사이자 최자혜를 도와 상황을 바로 잡고 정의를 세우는 역할”이라고 소개하며 “상대 배우에게 집중하고 상대 배우를 사랑하자는 마음으로 임하고 있다. 그러니 액션도 훨씬 재밌고 흐르듯 연기하게 됐다”고 말했다.

각기 다른 악역을 보는 것도 ‘리턴’의 재미. 앞서 언급했듯 ‘리턴’에는 ‘상류층 희대의 살인 사건’의 네 명의 용의자가 등장한다. 용의자는 모두 금수저를 물고 태어나 각종 사건·사고를 저지른 후 돈으로 무마해온 이들. 신성록, 봉태규, 박기웅. 윤종훈이 네 악인을 연기할 예정이다.

먼저 ‘별에서 온 그대’에 이어 또 한 번 악역에 도전한 신성록은 자신의 이익을 위해 폭주하는 오태석 역을 맡았다. 신성록은 “이전에 해온 것을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오태석은 전작과 달리 이유 없이 악행을 저지르는 게 아니라 살면서 그렇게 된 인물이다.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또 다른 악역, 폭력성을 지닌 재벌가의 아들 김학범 역은 봉태규가 연기했다. 그는 “촬영 없을 땐 육아를 한다. 아이와 놀다가 촬영 오면 시체를 묶는다. 일상과 캐릭터에 괴리감이 커서 오히려 연기가 잘된다”면서도 곧 아내를 향해 “아이가 일춘기라 이유 없이 짜증을 낸다. 그 덕에 악역 몰입이 더 잘된다”고 영상 편지를 보내 웃음을 안겼다.

쏟아지는 장르물, 법정물과의 차별점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고현정은 “배우들이 글씨로 나와 있는 대사나 지문을 전형적으로 풀지 않는다. 가끔 모니터하다 보면 긴장이 많이 될 정도다. 저마다 다양한 분석을 하고 들어다. 시작하면 느끼겠지만, 상투적이지 않은 드라마”라며 “법정물보다 스릴러에 방점을 찍어주셨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리턴’은 ‘이판사판’ 후속으로 오는 17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사진=SBS>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