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커뮤터' VS '메이즈 러너:데스 큐어', 할리우드 레전드와 라이징 스타 대격돌

기사등록 : 2018-01-21 1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한파까지 한 방에 날려버릴 통쾌한 액션 블록버스터의 등장에 극장가 열기가 뜨겁다.

2018년 1월 극장가를 뜨겁게 달굴 초대형 액션 블록버스터 두 편이 맞붙는다. 3040 세대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커뮤터’와 10대가 열광하는 ‘메이즈 러너:데스 큐어’가 그 주인공이다.

영화 '커뮤터' 스틸 <사진=메가박스(주)플러스엠>

먼저 할리우드 액션 블록버스터 흥행 불패 신화, 리암 니슨의 3년 만의 액션 복귀작 ‘커뮤터’는 제한 시간 30분, 가족이 인질로 잡힌 전직 경찰 마이클(리암 니슨)이 사상 최악의 열차 테러범들에게 맞서는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해 액션 은퇴를 선언했던 리암 니슨은 이번 작품을 위해 은퇴를 번복한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은 바. 이에 ‘테이큰’ 시리즈, ‘논스톱’ 등 리암 니슨의 액션 필모그래피와 함께 전율했던 3040 세대 관객들이 열렬한 지지를 보내고 있다.

더욱이 최근 개최된 언론배급 시사회와 최초 시사회에서도 극찬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 쫀쫀한 스토리와 초특급 스케일, 역대급 액션 시퀀스로 중무장한 ‘커뮤터’는 뉴욕 도심을 가로지르는 열차를 배경으로 정체불명의 테러범을 추격하며 극한의 스릴을 자아낸다는 평이다.

영화 '메이즈러너:데스큐어' 스틸 <사진=이십세기폭스코리아>

한편 10대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얻고 있는 ‘메이즈 러너:데스 큐어’는 인류의 운명이 걸린 위키드의 위험한 계획에 맞서기 위해 다시 미로로 들어간 러너들의 마지막 생존 사투를 그린 작품이다.

영화는 거대한 미로를 둘러싼 미스터리한 조직 위키드와 그들이 설계한 미로의 전말을 밝힌다. 특히 과거와 미래에 대한 불투명 속에 미로를 빠져 나가기위해 고군분투하던 10대 소년들이 시리즈와 함께 성장했다는 점에서 관객과의 긴밀한 동질감을 자아낸다.

더욱이 최근 국내 내한으로 화제몰이를 한 딜런 오브라이언, 토마스 브로디-생스터, 이기홍 등 할리우드 라이징 스타들의 활약에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