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오늘도 스웩' VMC 크루X슬리피X양세찬, 여행에서 '스웩'과 '멋'을 찾는다 (종합)

기사등록 : 2018-01-22 16: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래퍼들이 뭉쳤다. ‘오늘도 스웩’을 통해 방방곳곳에 숨겨진 스웩과 멋을 찾아 나선다.

22일 서울 영등포구 영등포동에 위치한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XtvN ‘오늘도 스웩’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정호준 PD, 넉살, 던밀스, 딥플로우, 슬리피, 빅원이 참석했다.

이번 ‘오늘도 스웩’은 XtvN이 개국 후 처음 선보이는 해퍼들의 리얼 힙합 야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이들이 진정한 ‘스웩’이 무엇인지 찾아가는 모험의 과정을 담은 프로그램이다.

이날 정호준 PD는 “XtvN 채널도 새로 론칭해서 재밌는 것을 만들고 싶었다. 제가 힙합을 좋아해서 힙합하는 친구들이랑 여행을 가는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들이 말하는 멋이나 스웩이 뭔지 찾아보는 시간을 만들었다. 그냥 웃기는 프로그램을 만들고 싶었다”며 제작 배경을 설명했다.

이어 던밀스는 “‘스웩’은 힙합에서 멋을 대체하는 용어인데, 이 프로그램 사전 인터뷰에서도 단순히 ‘멋’이라고 설명했다. 현재 촬영하면서 스스로 멋이란 무엇인지 찾아가는 과정에 있다. 원래 재미있는 모습이나 이런걸 보여주기 꺼려하는 사람들인데, 이런 부분들을 가감 없이 보여드리고 도전하는 것도 저희의 멋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넉살은 “하면서 저도 랩 이상의 다른 경험을 하게 돼서 또 다른 ‘스웩 포인트’를 쌓게 해주는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빅원은 “여행을 하면서 새로운 스웩을 느낄 수 있어서, 좋은 경험을 하고 있고 앞으로도 좋은 경험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딥플로우는 VMC 레이블의 수장이다. 수장이 예능에 나오는 것도 쉽지는 않다. 이 부분에 대해 던밀스는 “딥플로우가 본명이 상구이다. 레이블 대표이지만, 거의 친구처럼 지낸다.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개그 본능을 뽐내고 싶어 할 수도 있다”고 폭로했다. 또 넉살은 “소문에는 ‘방송을 통해 재기하려 한다’는 말도 있는데, 딥플로우는 내재된 끼를 못 참겠다는 이유로 출연하게 됐다. 저희가 예능과 방송이 처음이라 불안감으로 지켜보겠다는 식으로 같이 참여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정호준 PD는 다른 예능과의 차별점으로 ‘오늘도 스웩’ 출연진들을 꼽았다. 정 PD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드릴 출연자들이다. 이 친구들에게 차별성이 있다고 생각했다. 무대 위에서는 얼마든지 멋있는데, 무대 밖에서 모습들이 개그코드들이 굉장하다. 던밀스는 예능 괴물의 탄생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빅원은 “여러가지 케미가 있는데, 돋보이는 케미는 던밀스와 딥플로우라고 생각한다. 던밀스의 자제력, 딥플로우의 폭발력이 아주 재미가 좋다”고 말했다. 또 슬리피는 “딥플로우가 수장이다보니, 소속 래퍼들이 망가지면 말리고 있다. 그 과정이 또 재미 포인트”라고 전했다.

특히 정호준 PD는 게스트의 출연이나 빅원의 캐스팅 이유에 솔직한 답변을 내놓았다. 그는 “시즌제로 시작해서 8회까지 방송을 한다. 시청자 분들이 출연진들의 이름도 외우기 벅찰 것 같아서 당장은 게스트 출연은 생각을 안하고 있다. 시즌2때는 고려해볼 수 있을 것 같다. 빅원은 가장 젊고, (양)세찬이를 포함해 가장 잘생겼다. 그게 크게 작용을 했다. 막내이지만 형들을 컨트롤 해주는 인물”이라고 답했다.

이어 양세찬 캐스팅에 대해 “세찬 씨가 힙합 앨범을 낸 적이 있다. 그것 때문에 섭외를 한 것은 아니지만, 이 팀이 꾸려지는데 가장 중요한 것이 팀원이라 생각했다. VMC 크루를 중심으로 친한 멤버들을 모아보려고 했다. 그래서 슬리피를 섭외했고 군대 선후배인 양세찬을 섭외한 것이다. 세찬 씨 롤은 안전빵이었다. 예능을 전문적으로 해보지 않기 때문에, 세찬 씨가 없으면 숨을 못 쉴 거라고 생각했다. 그런데 정말 미친 캐릭터이고, 지금까지 본 캐릭터와 다른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특히 정 PD는 시즌제에 대해 “일단은 파일럿이다. 처음에 기획을 했을 때부터 굉장히 힘든 부분이 많았다. 그래서 시청률로 모든 것이 판가름이 날 것 같다. 추후에도 잘 돼서, 해외에 있는 스웩도 찾으러 나가고 싶다”며 욕심을 내비쳤다.

한편 XtvN ‘오늘도 스웩’은 오는 27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CJ E&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