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필링크, ‘라프리마’ 지분 100% 인수 통해 패션유통 사업 주력

기사등록 : 2018-01-23 09: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양섭 기자] 필링크가 해외명품 병행수입업체 ‘라프리마’ 지분인수를 통해 패션유통 사업에 주력할 방침이다.

필링크는 22일 공시를 통해 라프리마의 지분 100%를 인수한다고 밝혔다. 필링크는 젬백스테크놀러지의 보유 지분 51%와 나머지 지분 전량을 인수했다.

2012년 설립된 라프리마는 프라다, 생로랑, 페라가모 등 명품 의류, 패션, 잡화 등을 병행수입하는 회사다. 약 40여 개의 해외명품 브랜드를 롯데백화점 및 아울렛 등의 직영 유통매장과 CJ오쇼핑, 신세계몰 등의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다. 2017년 기준 400억 원을 상회하는 매출을 기록한 국내 1위의 명품 병행수입 기업이다.

국내 명품시장 규모는 2015년 기준 약 14조 원에 이르며, 글로벌 패션명품 시장 및 온라인 시장 확대에 따른 성장이 이뤄지고 있다. 이에 따라 기존업체 대비 단순한 수입 유통구조로 가격 경쟁력과 수량 확보력을 보유한 라프리마의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필링크는 지난해 5월 골프웨어 전문기업 크리스에프앤씨를 인수했으며, 골프웨어 시장은 연 3.7조원 시장으로 성장하고 있다. 이 같은 상황에서, 필링크는 라프리마와 크리스에프앤씨를 통해 명품유통시장 및 골프웨어 시장에서 브랜드 경쟁력과 노하우를 중심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매출을 창출하는 사업구조를 구축하게 됐다.

필링크 관계자는 “이번 라프리마 인수는 유통 및 패션사업 본격 확대의 일환”이라며, “라프리마의 유통 노하우와 종속회사인 골프웨어 전문업체 크리스에프앤씨를 통해 종합 패션 및 유통사업을 신성장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향후, 필링크는 ‘파리게이츠’, ‘핑’, ‘팬텀’ 등 파워 브랜드를 육성한 크리스에프앤씨의 패션 경쟁력과 병행수입 업계의 선두주자인 라프리마의 유통 노하우를 결합해 필링크를 유통 및 패션전문기업으로 확장시킬 계획이다. 여기에 필링크의 본업인 무선인터넷 기반 모바일 플랫폼과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개발•제공했던 기술력을 유통 및 패션사업과 결합하여 성장하는 온라인 패션 유통시장 확대에 시너지를 더 할 복안이다.

서영운 대표는 “이번 라프리마 인수를 통해 ‘패션유통’이라는 연결고리를 완성하고 패션 및 유통전문기업으로의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라프리마의 명품병행수입 시장과 크리스에프앤씨의 골프웨어 시장은 국내 다양한 패션, 유통시장 중 성장 잠재력이 높다고 평가 받는 시장이다. 이미 그 시장에서 두각을 보이는 두 업체의 시너지를 통해 필링크를 종합 패션 및 유통 전문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