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슈퍼TV' 슈퍼주니어의 돌아이어티 예능…기본 포맷 짜릿한 파괴 (종합)

기사등록 : 2018-01-23 17:2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예능 천재로 불리는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독자 예능 ‘슈퍼TV’로 돌아온다.

23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에서 XtvN ‘돌아이어티-슈퍼TV’ 제잘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SM C&C 이예지 본부장, 천명현PD, 슈퍼주니어 이특, 희철, 예성, 신동, 은혁, 동해가 참석했다.

‘슈퍼TV’는 슈퍼주니어 멤버들이 자신의 이름을 전면에 내세운 예능 프로그램으로, 멤버들의 기상천외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이들이 직접 기획에 참여한 새로운 포맷의 예능 프로그램이다.

이날 SM C&C 천명현 PD는 “‘슈퍼TV’는 예능 천재라고 불리는 슈퍼주니어가 영화, 드라마, 다큐 등의 포맷을 이들만의 예능으로 풀어낸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은혁은 “이번 프로그램에는 군 복무를 마친 멤버들만 있어서 그런지 한결 편안해진 마음으로 임하고 있는데, 저희 데뷔 초부터 슈퍼주니어가 단독으로 하는 예능이 있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이 있었다. 조금 늦었지만, 이렇게 해보니까 너무 좋다. 촬영 분위기도 너무 즐겁고 너무 신나있는 상태”라고 말했다.

김희철은 “뭐가 방송에 나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확실한 것은 1회를 보면 2회, 3회도 챙겨보실 것 같다. 그런데 어떤 부분이 1회가 나갈지 모르겠다. 인터넷 방송이었다면 더 자유로웠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편하게 했다. 편집하는 PD님이 많은 고생을 하셨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어 “순발력이나 애드리브도 좋게 봐주시지만, 애드리브는 늘 은혁이가 최고라고 얘길 했었다. 김희철이라는 캐릭터가 있기 때문에, 칭찬을 받은 것 같다. 또 예능에 믿는 사람이 있어야 방송이 잘되는 것 같다. 예능이 피디들의 ‘놀음’이라고 생각한다. 잘 맞으면 방송에 잘 나오는 거고, 안 맞으면 악마의 편집으로 사람을 보내는 것을 데뷔 초기부터 많이 봤다. 그래서 믿는 사람이랑 함께 해야 순발력이 극대화 되는 것 같다”고 전했다.

특히 예성과 동해는 예능 프로그램에서 보기 힘든 얼굴이었다. 이 부분에 대해 동해는 “예능 자체가 너무 어렵고 낯설게 느껴진다. TV에 안 나왔으면 안 나왔지 예능에 나갈 생각이 없었다. 이렇게 예능에 출연할지 몰랐다. 각오라기보다, 13년 만에 적응하는 시간을 가지려고 한다”고 털어놨다.

아이돌이 독자적인 예능을 한 것은 신화 이후 처음이라고 볼 수 있다. 천명현 PD는 ‘신화방송’과 다른 점으로 멤버들과 이들의 캐릭터를 꼽았다.

천 PD는 “일단 멤버와 캐릭터가 다르다. 예능 형식을 뒤튼다는 것도 다른 점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다. 기존의 영화, 다큐가 멤버들을 통해 어떻게 바뀔지 궁금했다. 이게 중점적인 내용이다. 신화 방송과 다른 점이 많다”며 차별점을 설명했다.

또 이특은 “아이돌판 ‘무한도전’이 되지 않을까란 생각을 했다. 신화 선배들이 했던 방송과 전혀 다른 느낌이다. 1회 나오는 예고편을 보면, 리얼 버라이어티라고 생각하겠지만 2회, 3회, 4회 내용이 전부 다르다. 그래서 재밌게 그저 편하게 보실 수 있을 것 같다”고 덧붙였다.

또 SM C&C 이예지 본부장은 ‘슈퍼TV’를 어제(22일) 개국한 XtvN과 함께 한 이유를 공개했다. 이 본부장은 “저희가 사실 ‘슈퍼TV’ 전에 ‘눈덩이 프로젝트’ 등 SM 아티스트와 함께 한 방송을 했었다”고 운을 뗐다.

이어 “어떻게 보면 이번 프로그램이 그런 경험이 발판이 된 새로운 도전이다. XtvN 개국에 맞춰 저희 시도가 더해지면 윈-윈(Win-Win)할 수 있는 결과가 나올 수 있을 거라 생각했다. 저희가 좋은 테스트가 돼서 방송사와 엔터사가 다양한 방송을 기획할 수 있을 거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슈퍼주니어는 이미 정규 8집 앨범 공약으로 홈쇼핑에 출연하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은혁은 “시청률이 5%를 도달하고 려욱이가 군 제대할 때까지 방송을 하고 있다면, 현장에 가서 이벤트를 하고 싶다”고 말했다. 또 신동은 “5%가 넘으면 단식원에 3일간 들어가겠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동해는 “저희 ‘슈퍼TV’ 많이 봐주셨으면 좋겠다. 새로운 모습 보여 드릴 테니,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은혁 역시 “저희끼리는 일단 즐겁다. 이 즐거움이 저희끼리만 아니라, 시청자들에게도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XtvN ‘슈퍼TV’는 오는 26일 밤 11시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XtvN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