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아날로그 감성 드라마"…윤두준·김소현 '라디오 로맨스'

기사등록 : 2018-01-25 18:3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윤두준, 김소현이 힐링 드라마로 안방 극장을 찾는다. 

25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콘래드호텔 파크볼룸에서 KBS2 새 월화드라마 ‘라디오 로맨스’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문준하 PD를 비롯해 배우 윤두준(하이라이트), 김소현, 윤박, 유라(걸스데이) 등이 참석, 작품 전반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라디오 로맨스’는 대본이 있어야만 말할 수 있는 대본에 특화된 톱스타가 절대로 대본대로 흘러가지 않는 라디오 DJ가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다루는 휴먼 로맨스 드라마. 톱배우 지수호 역은 윤두준이, 라디오 서브 작가 송그림은 김소현이 각각 맡았다.

특히 이번 작품은 두 배우에게 남다른 의미가 있다. 대표 ‘연기돌’ 윤두준에게는 첫 지상파 주연작이고, 아역 배우 출신 김소현에게는 첫 성인 연기 도전작이다.

이와 관련, 윤두준은 “오랜만에 드라마인 데다 지상파 첫 주연이라 기대보다 부담이 크다. 촬영이 없다면 매일 잠 못드는 나날이었을 거다. 이미 주사위는 던져졌다. 그러니 최선을 다하는 방법밖에 없다”며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김소현 역시 “‘라디오 로맨스’가 스무 살 된 후 첫 작품이다. 물론 부담도 된다. 하지만 힘을 빼고 더 가볍게, 즐겁게 마음을 갖고 촬영 중이다. ‘라디오 로맨스’가 좋은 시작이 되면 좋겠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로맨스물인 만큼 연기 호흡에 관한 이야기도 이어졌다. 윤두준은 “김소현과 나이 차이가 많이 난다. 하지만 김소현이 더 선배고 경험도, 내공도 많아서 내가 의지하는 편”이라며 “누나 같다”고 너스레를 떨어 웃음을 안겼다.

극을 풍성하게 만들 또 다른 인물 윤박과 유라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다.

먼저 윤박은 능력은 월등하나 성격은 망나니인 라디오 PD 이강으로 분한다. 그간 정적인 연기를 주로 해온 윤박은 “이번엔 밝은 역할이다. 겉모습도 많이 바꾸려 했다. 수염도 기르고 의상도 변화를 줘 더 자유롭고 활달하게 표현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유라는 여배우 진태리를 연기한다. 옛 영광을 재현하려고 발버둥 치는 모습이 못되고 센 성격으로 표현되지만, 한편으로는 동정심을 유발하는 캐릭터, 유라는 “마냥 나쁜 역할은 아니다. 귀여운 악역이다. 악역 중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악역이 될 것”이라고 귀띔했다.

끝으로 윤두준은 “다른 드라마보다 감성적인 작품”이라며 “요즘 아날로그 감성이 떨어졌다. 많은 사람이 기억하는 라디오는 과거 주파수를 맞춰가면서 듣는 라디오일 거다. 감성적이고 따뜻한 이야기를 전해드릴 수 있을 것 같으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라디오 로맨스’는 ‘저글러스’ 후속으로 오는 29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사진=KBS>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