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파도 무색'…국내 첫 애플스토어, '종일 인산인해'

기사등록 : 2018-01-27 21:06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27일 서울 가로수길에 '애플 가로수길' 오픈
전날 오후부터 줄서는 등 방문객 줄이어

[뉴스핌=조아영 기자] 한파가 지속되고 있는 27일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유독 한 매장 앞에는 사람들이 북적였다. 국내 첫 애플스토어인 '애플 가로수길'이 오픈하면서 전날부터 기다린 사람들로 인해 장사진을 이뤘다.

오픈 시간이 꽤 흐른 뒤인 오후에도 매장안은 발 디딜 틈이 없을 정도였다. 이날 가장 먼저 매장에 들어선, 1호 고객은 전날 오후부터 줄을 서 날을 꼬박 샜다고 한다. 이외에도 남들보다 조금 더 빨리 애플스토어를 체험하고 싶어하는 얼리어답터들로 이날 애플 가로수길은 종일 사람으로 붐볐다.

27일 개장한 '애플 가로수길'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다. <사진=조아영 기자>

남양주에서 온 고등학생 김어진군(18)은 "애플펜슬을 직접 써보니 종이에 쓰는 것 같아 다른 터치펜보다 편했다"며 "나중에 애플펜슬로 직접 필기하고 싶다"고 제품을 체험해 본 소감을 전했다.

매장 가운데에는 테이블에 애플 제품들이 놓여있어 방문객들이 체험해볼 수 있었다. 체험용 제품을 들고 이동도 가능했다. 또한 매장 양쪽 벽면에는 애플 액세서리 제품들이 전시돼 있었다.

 

'애플 가로수길'에서는 아이폰, 맥북 등 애플 제품을 체험해 볼 수 있다. <사진=조아영 기자>

 

매장 내부가 사람들로 인해 붐비면서 해프닝도 종종 벌어졌다. 매장을 돌아다니던 기자는 애플 직원의 실수로 발을 밟히기도 했다. 직원은 바로 사과를 건넸고 "괜찮다"고 대답하자, 하이파이브를 요청하기도 했다.

송파에서 온 김혜진씨(29)는 "남자친구가 관심이 많아서 따라왔다"며 "사람이 너무 많아서 정신없다'며 잠시 휴식을 취하고 있었다.

'애플 가로수길' 매장 양쪽 벽면에 전시중인 액세서리 제품. <사진=조아영 기자>

"아이패드 프로 구매하셨습니다."

한 직원이 이같이 외치자 곳곳에서 박수와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해당 제품 구매 고객은 부끄러워하면서도 두 팔을 들고 기쁜 듯 호응했다.

매장에는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많았다. 수십 명의 애플 직원들은 방문객들에게 친절히 제품에 관해 설명하고 구매 절차를 안내했다. 계산대는 따로 없었다. 고객이 구매를 요청하면 직원이 바로 결제를 진행했다.

'애플 가로수길' 매장에서 인물사진 강의가 진행됐다. <사진=조아영 기자>

매장 한쪽에는 카메라 세션이 진행 중이었다. 아이폰으로 인물 사진 찍는 법을 강의하고 있었다. 애플 가로수길에서는 음악, 디자인 등 애플 제품을 활용한 무료 강연이 매일 진행된다.

매장 제일 안쪽에서는 크리에이티브 라이브가 진행 중이었다. 아티스트가 애플펜슬을 이용해 즉석에서 그림을 그리고 있었고, 그림을 띄운 대형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구경할 수 있었다.

"앞으로도 자주 올 거예요. 지니어스바가 되게 매력이 크니까요. 애플스토어의 가장 큰 장점이죠."

지니어스바를 찾고 있던 서준영씨(28)는 이같이 말했다. 지니어스바는 AS 전용 코너다. 애플 가로수길 매장에는 제일 안쪽 테이블에 위치했다. 지니어스 업무 담당 직원들은 일대일로 고객들과 수리 상담을 하고 있었다.

  

국내 첫 애플스토어 '애플 가로수길' 외관. <사진=조아영 기자>

한편, 이날 개장한 애플 가로수길은 휴일 없이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된다. 매장에서는 애플 제품의 구매와 수리, 사용법 교육 등의 서비스가 제공되며 배터리 교체도 가능하다.

 

[뉴스핌 Newspim] 조아영 기자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