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태리·류준열·진기주 따뜻한 힐링기 '리틀포레스트' (종합)

기사등록 : 2018-02-01 12:2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류준열(왼쪽부터), 임순례(감독), 김태리, 진기주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리틀 포레스트' 제작발표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뉴스핌=장주연 기자] 충무로 대세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의 특별한 힐링 이야기가 올겨울 스크린에 펼쳐진다. 

1일 오전 서울 중구 동대문 메가박스에서는 영화 ‘리틀포레스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메가폰을 잡은 임순례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태리, 류준열, 진기주가 참석했다.

‘리틀 포레스트’는 시험, 연애, 취업 뭐하나 뜻대로 되지 않는 혜원이 모든 것을 뒤로 한 채 고향으로 돌아와 오랜 친구인 재하, 은숙과 특별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아가는 이야기. 일본 이가라시 다이스케 작가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했다.

4년 만에 ‘리틀포레스트’로 돌아온 임순례 감독은 “언젠가부터 한국 영화 산업이 거대한 담론을 이야기하고 대작 위주로 가다 보니 폭력적이고 자극적인 영화가 주가 되는 듯했다. 작은 영화지만 사람들에게 다른 편안함, 힐링을 주고 싶었다. 현재 한국 영화가 줄 수 없는 걸 이 영화가 줄 수 있겠다고 생각했다”고 연출 계기를 털어놨다. 

이어 원작의 영화화를 놓고 “젊은 여성이 도시에서 고향으로 내려와서 직접 키운 작물로 요리하면서 자신의 상처를 치유하고 살아갈 힘을 기른다는 메인 줄거리는 원작과 같다. 다만 일본과 우리는 문화도 요리도 다르다. 그래서 한국 관객이 영화를 보면서 부담 없이 공감할 수 있는 스토리 라인을 만드는데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배우 김태리가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리틀 포레스트'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이야기의 중심에 선 인물, 서울에서 고향으로 내려온 혜원은 김태리가 맡았다. 김태리는 “가타부타 따질 게 없었다. 사계절을 타고 이야기가 흐르는데 그걸 상상하면서 읽는데 그냥 너무 좋았다”며 “제가 전회차를 촬영했다. 그래서 만들어진 모습보다는 저의 모습들이 조금 많이 나온다”고 귀띔했다.

혜원의 고향 친구이자 꿈꾸던 삶을 위해 고향으로 내려온 재하는 류준열이 분했다. 류준열은 “역할보다 촬영방식이 더 다르고 새로웠다. 사계절 동안 찍는 게 처음에는 부담되기도 했다. 스태프들의 얼굴도 갈 때 마다 바뀌었다. 까맣던 스태프가 하얗게 변하고 그랬다. 같은 사람들의 새로운 얼굴을 보는 재밌는 순간이 있었다”고 말했다.

또 한 명의 친구 은숙은 진기주가 연기, 스크린 도전에 나섰다. 진기주는 “크리스마스 때 캐스팅 소식을 들었다. 최고의 크리스마스 선물이었다”고 회상하며 “첫 영화라서 긴장을 많이 했는데 선배들(류준열, 김태리)이 먼저 캐치해주고 제 마음을 알아줬다. 의지도 많이 했고 든든했다”고 밝혔다.

함께한 친구들에 대한 애틋한 마음은 진기주 뿐만이 아니었다. 류준열은 “제가 청일점이 아니라 홍이 세 개였다”며 “촬영장에서도 셋이 붙어있고 나와서도 붙어있었다. 동생 같지 않고 진짜 친구 같았다. 동네 친구들 노는 것처럼 볼링도 치고 영화도 보고 그랬다. 그것 자체만으로도 힐링이었다”고 애정을 표했다.

배우 류준열(가운데)이 1일 오전 서울 중구 을지로 메가박스 동대문에서 열린 영화 '리틀 포레스트' 제작발표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형석 기자 leehs@

앞서 류준열이 살짝 언급한, 일 년 동안 진행된 촬영 이야기도 이어졌다. ‘리틀포레스트’는 사계절의 풍광을 생생하게 담기 위해 이례적으로 네 번의 크랭크인과 크랭크업을 했다.

이와 관련, 임순례 감독은 “촬영기간을 줄여서 할 수도 있겠지만, 각 계절의 정수를 보여주기 위해서는 다 보여드려야 좋은 이야기가 될 거라 생각했다. 하지만 현실적으로 구현하기 어려운 시스템이었다. 다행히 배우, 스태프 모두가 특수한 사정을 이해하고 배려해줘서 즐겁게 촬영했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역시나 음식. 여기에 대해서는 김태리가 입을 열었다. 그는 “푸드스타일리스트 분들이 사계절 동안 현장에 계셨다. 천막만 걷으면 계셨다. 그래서 계속 주문했다. 조금 더 짜게, 달게 뭐 이렇게 주문했다. 그러면 다 해주셨다”며 행복한 기억을 떠올렸다.

한편 ‘리틀포레스트’는 오는 28일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