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현대차그룹, 협력사에 1조3964억 설연휴 이전 지급

기사등록 : 2018-02-06 13: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협력사 경영안정 지원, 온누리상품권도 447억원 구매해 내수진작 기여

[뉴스핌=한기진 기자] 현대자동차그룹(회장 정몽구)이 협력사 납품대금 1조3964억원을 당초 지급일보다 앞당겨 설연휴 이전에 지급하고, 온누리상품권도 447억원어치 구매한다고 6일 밝혔다.

명절을 앞두고 상여금 등 각종 임금과 원부자재 대금 등 협력사들의 자금 소요가 일시적으로 집중되는 부담 해소를 돕기 위한 조치다. 또한 전통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구매를 통해 내수진작에도 힘을 보태기로 했다. 

서울 양재동 현대기아차 사옥<사진=현대기아차>

현대차그룹의 납품대금 조기 지급은 현대차·기아차·현대모비스·현대제철·현대건설 등 5개 회사에 부품 및 원자재, 소모품 등을 납품하는 4천여개 협력사를 대상으로 진행될 계획이다. 이들 협력사들은 현대차그룹으로부터 예정된 지급일보다 최대 19일 일찍 대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또 1차 협력사들도 설 이전에 2, 3차 협력사들에 납품대금을 앞당겨 지급할 수 있도록 유도해 대금 조기 지급의 효과가 확산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현대차그룹은 매년 설, 추석 등 명절 전 협력사들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납품대금을 선지급해왔으며,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조80억원, 1조1709억원의 대금을 조기 집행한 바 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자금 수요가 가장 많은 설 명절을 맞아 협력사들의 납품 대금을 앞당겨 지급하기로 결정했다”며 “이 자금이 2, 3차 협력사들에도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해 협력사 임직원들이 따뜻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누리상품권 구매는 지난해 설과 추석에도 각각 121억원, 120억원어치를 구매한 바 있지만, 올해는 각 계열사의 17년 임단협 타결 영향으로 온누리상품권 구매 금액이 크게 증가했다.

또한 이번 설에도 약 2500여 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우리 농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를 운영하고, 임직원들이 국산 농산물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해 농가 소득 증대에도 힘을 보탤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한기진 기자 (hkj77@hanmail.net)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