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홍진영, 히트곡 액기스만 모았다…대표곡 바꿀 '잘가라' (종합)

기사등록 : 2018-02-07 17: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홍진영이 조금 더 신나는, 그러면서도 애절한 신곡으로 대중을 찾았다.

7일 홍진영이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새 싱글 ‘잘가라’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는 약 1년 만의 신보이다.

이번 신곡 ‘잘가라’는 레트로 장르로 회상, 회고, 추억이라는 복고주의를 지향하고 있는 노래로 그동안 홍진영의 앨범에서 찾아볼 수 없는 느낌의 곡이다.

이날 홍진영은 신곡에 대해 “레트로 풍의 곡으로 복고풍이 강한 트로트 곡이다. 조영수 작곡가님이 얘기해주시길, 제가 냈던 곡 중에 ‘사랑의 배테리’와 ‘산다는 건’의 좋은 엑기스를 모아서 만든 곡이라고 얘기를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이어 “‘사랑의 배터리’가 너무 강해서, 그걸 넘어야 한다는 생각이 있다. 곡 하나하나 나올 때마다 굉장히 생각이 많아진다. 평소에는 생각을 깊게 안하는데, 앨범을 낼 때는 주변 모니터도 많이 하고 가장 많은 생각을 하게 된다”고 말했다.

이번 2월에는 솔로 가수들이 대거 컴백했다. 여기에 홍진영이 합류했다. 이에 대해 그는 “누가 나온다고 생각을 안했던 것 같다. 많은 분이 이 노래를 듣고, 즐겁게 부르시는 분들이 행복해야 한다는 생각이 강하다”고 밝혔다.

홍진영은 “‘잘가라’를 녹음하면서 뮤직비디오 같은 경우에는 어린 친구들도 보기 때문에 산뜻하길 바랐다. 보컬적인 부분에서는 꺾기 창법을 조금 더 넣었다. 이번 노래를 통해 듣는 연령층을 조금 더 넓히고 싶었다”고 털어놨다.

특히 사회를 본 작사가 김이나는 곡 제목을 세 글자로 지었을 때 음원차트에서 흥행을 이룬 바 있다. 이 부분에 대해 그는 “‘잘가라’는 의도한 것은 아닌데, 홀수 숫자에서 그런 대칭을 이룬다. 노렸다고 볼 수는 없지만, 세 글자로 정하고 나서 잘된 경험들이 생각났다”고 덧붙였다.

홍진영의 대표곡을 꼽자면 바로 ‘사랑의 배터리’이다. 해당 곡과 이번 신곡에 공통점은 존재했다. 홍진영은 “‘사랑의 배터리’와 ‘잘가라’의 공통점은 몸이 들썩거리는 것이 있다”고 운을 뗐다.

이어 “또 들썩거리는 멜로디 속에 절절한 느낌들이 있다. 그런 공통점이 있는 것 같다. ‘잘가라’를 처음 들었을 때 너무 신난다는 느낌을 받았다. 주변 분들에게 모니터링을 해줬을 때, 도입부 듣자마자 ‘신난다’라는 반응이 많았다. 트로트는 들었을 때 신나야 반 이상은 성공한 것 같다. 그래서 많은 분이 사랑 해주신 것 같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홍진영은 “1년 만에 앨범을 냈는데,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 만약 1위를 한다면, 공약으로 생각해 둔 것은 없지만 정말 만약에 1위를 한다면 무대 의상을 입고 홍대 거리에서 공연을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홍진영 ‘잘가라’는 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뮤직K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