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개봉 전 미리 즐기자"…'골든슬럼버'·'리틀포레스트' M/V 공개 (영상)

기사등록 : 2018-02-13 16:3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CJ엔터테인먼트·메가박스(주)플러스엠>

[뉴스핌=장주연 기자] 영화 ‘골든슬럼버’와 ‘리틀포레스트’가 개봉 전 특별한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먼저 ‘골든슬럼버’ 측은 13일 정오 ‘힘을 내’를 비롯 ‘그대에게’ ‘골든슬럼버’ 등 총 14곡이 수록된 OST 발매와 함께 강동원, 김성균, 김대명의 ‘힘을 내’ 녹음 현장을 담은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공개된 ‘힘을 내’ 뮤직비디오에는 세 배우의 생생한 녹음 현장과 영화 장면이 담겨있다. 가위바위보를 하며 녹음 순서를 정하는 유쾌한 분위기부터 진지하게 호흡을 맞추는 모습은 스크린 밖에서도 이어지는 이들의 특별한 우정과 앙상블을 고스란히 전해준다. 

또 중간중간 삽입된 영화 속 장면들은 ‘힘을 내’ 속 따뜻한 가사와 힘을 돋우는 선율과 어우러져 영화가 선보일 진한 감성을 예고한다. 뿐만 아니라 이 곡은 신해철의 미공개 보컬 트랙 버전으로 영화 OST로 사용된 건 처음이다.

김태성 음악감독은 ‘주연 배우들과 신해철의 합창’으로 콘셉트 아래 배우들과 신해철이 실제로 합창하는 듯한 상황을 연출했다. 여기에 신해철의 절친한 동료인 남궁연과 트로이 최가 완벽한 믹싱을 완성, 진한 여운을 더했다. 

같은 날 ‘리틀 포레스트’ 측 역시 대세 아티스트 문문과 함께한 ‘우아한 세계’ 스페셜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뮤직비디오는 ‘리틀 포레스트’ 영상과 문문이 직접 담은 가사가 인상적인 ‘우아한 세계’의 완벽한 하모니로 올 봄 새롭게 시작하려는 모든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사한다.

특히 “너랑 내가 만든 세상이란 작품 꺼내 보면서 살아요”라는 마지막 가사는 고향에서 사계절을 보내며 자신만의 삶의 방식을 찾고 새로운 봄을 향해 첫발을 내딛는 혜원(김태리)의 상황과 맞닿아 관객들의 공감대를 자아낸다. 

문문은 “‘리틀 포레스트’와 ‘우아한 세계’는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비슷하다. 요즘 시대를 살아가는 청춘들에게 위로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콜라보레이션 작업 소감을 전했다.

한편 ‘골든슬럼버’는 오는 14일, ‘리틀포레스트’는 28일 관객을 만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