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문 대통령, 쇼트트랙 金 최민정 선수에 축전…"마지막 스퍼트 장면 영원할 것"

기사등록 : 2018-02-18 11:5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서이라 선수에게 "오늘의 동메달은 새로운 시작의 힘이 될 것" 축전
김아랑·임효준·심석희·황대헌 선수에게도 "잘 했다" 격려

[뉴스핌=정경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여자 쇼트트랙 1500m에서 금메달을 딴 최민정 선수에게 "마지막 스퍼트 장면은 평창 동계올림픽과 함께 영원할 것"이라며 축하했다.

문 대통령은 18일 축전을 통해 "시원시원하게 아웃코스로 추월하는 모습에서 최 선수는 역시 세계 최고의 실력임을 증명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최 선수의 환하게 웃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다. 쇼트트랙 500m 결승의 아쉬움을 딛고 일궈낸 1500m 금메달이라 더욱 값지다"며 "'가던 길 마저 가자' 했던 다짐을 훌륭한 결과로 보여 줬다"고 했다.

그러면서 "흔들리지 않는 스케이팅으로 한국인의 강한 정신력을 전 세계에 확인해 줬다. 너무나 자랑스럽다"며 "지금까지 응원했듯 앞으로의 도전에도 국민들은 함께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쇼트트랙 여자 1500m 금메달리스트 최민정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 <사진=청와대>

문 대통령은 쇼트트랙 남자 1000m에서 동메달을 딴 서이라 선수에게도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축전에서 "쇼트트랙 1000m 동메달을 축하한다"며 "다시 일어나 끝내 달려 이뤄낸 결과다. 멋진 모습이었다"고 했다.

그는 이어 "서 선수는 국가대표라는 책임감을 가지고 고된 훈련을 견뎌냈다"면서 "극한의 긴장 속에서도 늘 웃음을 잃지 않으며 실력을 키워왔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오늘의 동메달은 새로운 시작의 힘이 될 것"이라며 "쇼트트랙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선수가 되겠다는 서 선수의 꿈을 늘 응원하겠다"고 했다.

아울러 문 대통령은 쇼트트랙 김아랑·임효준·심석희·황대헌 선수에게도 격려의 말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계 최강 대한민국 쇼트트랙 국가대표 선수 여러분, 수고 많았다"며 "메달을 딴 최민정 선수, 서이라 선수뿐 아니라 김아랑 선수, 임효준 선수, 심석희 선수, 황대헌 선수 모두 잘해 줬다"고 했다.

끝으로 문 대통령은 "모든 대한민국 대표 선수 여러분, 아직 여러분의 도전은 끝나지 않았다"며 "부상없이 끝까지 최선을 다해 달라. 여러분의 몸짓 하나하나에 국민들은 함께 긴장하고 함께 질주할 것이다. 국민들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7일 강릉 아이스 아레나에서는 쇼트트랙 여자 1500m, 남자 1000m 경기가 열렸다. 대한민국에서는 여자 1500m 경기에 최민정·김아랑·심석희 선수가, 남자 1000m 경기에 서이라·임효준·황대헌 선수가 출전해 최민정, 서이라 선수가 각각 금메달과 동메달을 목에 걸었다.

문재인 대통령이 18일 쇼트트랙 남자 1000m 동메달리스트 서이라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 <사진=청와대>

 

[뉴스핌 Newspim] 정경환 기자 (hoa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