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배우 김지현도 이윤택 성폭행 폭로 "2005년 임신했고, 조용히 낙태…200만원 건네셨다"

기사등록 : 2018-02-20 08:4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연극연출가 이윤택이 19일 오전 서울 종로구 30스튜디오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피해자들에게 사과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뉴스핌=양진영 기자] 배우 김지현이 이윤택 연출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며 연이어 폭로를 했다.

19일 김지현은 SNS에 “며칠 전 이윤택 선생님의 성폭력 사건이 밝혀지면서 잠을 이룰 수가 없었다”는 말로 긴 이야기를 풀어놨다.

그는 “이윤택 선생님의 기자회견장에 갔다. 일말의 양심이 있다면 모든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빌 것이라고 그래서 제가 받은 상처도 치유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작은 희망에서 갔던 것 같다. 그러나 선생님께선 전혀 변함이 없으셨다”고 적었다.

이어 “저는 2003년부터 2010년까지 연희단거리패에서 활동했다. 많은 분들이 증언해주신 것처럼 황토방이란 곳에서 여자 단원들은 밤마다 돌아가며 (이윤택에게) 안마를 했었고 저도 함께였다”며 “2005년 전 임신을 했다. 제일 친한 선배에게 말씀을 드렸고 조용히 낙태했다”고 충격적인 사연을 털어놨다.

김지현은“낙태 사실을 안 선생님께선 제게 200만 원인가를 건네시며 미안하단 말씀을 하셨다. 이후 또다시 절 성폭행하시기 시작했다. 자신의 아이를 임신했던 아이기에 전 자신의 사람이란 말씀을 하시면서”라고 적어 재차 충격을 안겼다.

끝으로 그는 “지금 용기 내지 않아서 이 일이 흐지부지된다면 지금까지 자신의 아픔을 힘겹게 꺼내준 피해자들이 또 한 번 고통을 당할 것이다. 제가 이렇게 용기를 내는 것이 연극계가 바로 서는 일이고 제가 다시 하늘을 똑바로 볼 수 있고 무대 위에서 떳떳한 배우가 될 수 있는 길이라 생각한다”고 폭로글을 마무리지었다.

앞서 지난 14일 극단 미인의 김수희 대표가 페이스북에 이윤택에게 성추행을 당했다고 밝혀 연극계에 파장이 일었다. 또 17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는 이윤택에게 성폭행을 당했다는 폭로글이 올라왔다. 이윤택은 19일 서울 종로구 30 스튜디오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피해자들에게 공개 사과하고 법척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으나, 성폭행 사실은 부인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