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도시락으로 만드는 소통 예능 '우리가 남이가'…"소통 하면 통증이 사라진다" (종합)

기사등록 : 2018-02-20 16: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우리가 남이가’는 봇물처럼 쏟아난 요리 예능과는 다르다. 도시락 하나로 소통을 시작하는 조금은 다른 의미를 담고 있는 예능이 찾아왔다.

20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에 위치한 스탠포드호텔에서는 tvN 새 예능프로그램 ‘우리가 남이가’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이근찬PD, 박명수, 전현무, 황교익, 지일주, 상연이 참석했다.

이번 ‘우리가 남이가’는 매회 게스트가 그동안 소통하고 싶었던 상대방에게 도시락을 전달함으로서 마음을 전하는 본격 소통 장려 프로그램이다. 더욱이 도시락을 통해 서로를 이해하고 인정하게 되는 사람들의 모습에서 감동과 재미를 선사할 전망이다.

이날 이근창PD는 “‘우리가 남이가’는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이다. 저희가 어떤 프로그램을 기획할까 고민을 하다가 ‘팔도강산’이라는 노래를 우연찮게 들었다. 그 당시 어린 친구들도 우리나라의 소통을 생각했는데, 우리나라가 소통이 너무 안 된다고 생각했다. 극과 극의 의견만 강요하는 시대라서 소통을 기반으로 하는 프로그램을 생각해서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박명수는 “이 시대에 소통이 참 중요하다. 소통을 못해서 이 지경으로 있지만, 이제 소통을 해야겠다고 느끼고 있다. 욕심을 버리고 소통을 시작하는 순간부터 하는 프로그램도 잘되고 있다. ‘우리가 남이가’에서도 욕심을 버리고 소통을 잘 해보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전현무는 “출연진도 누군지 알려주지 않고, 정말 요리 실력도 리얼로 찍는다. 게스트도 당일날 알려주면 고마운 부분”이라고 말했다. 이어 “굉장히 불친절한 제작진인데 그만큼 또 날것의 리액션과 재미가 나오는 것 같다”며 관점 포인트를 전했다.

상연은 첫 예능에 대해 “아직은 어색한 감도 있고 서툰 부분도 있다. 조금씩 할 때마다 자신감이 붙고 있다. 그래서 더 열심히 해서 매력을 어필하려고 한다”며 포부를 드러냈다.

이번 첫 회에는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출연해 시선을 끌었다. 이근찬 PD는 게스트 섭외 부분에 대해 “사회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모셔서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운을 뗐다.

이 PD는 “‘우리가 남이가’는 음식을, 요리를 기반으로 하는 토크쇼라고 생각한다. 연예인 중심의 토크쇼는 많은데 사회 여러 부분에 대한 토크쇼는 없는 것 같다. 사회 각 분야의 분들을 모셔서 이야기를 나눠보고 싶다. 게스트가 정치, 연예쪽이 아니라 사회 여러 분야의 사람들을 모셔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고 싶다”고 밝혔다.

그는 “또 소통과 요리에 대한 프로그램이 많았다. 그래서 스튜디오에서 직접 요리를 하면서 소통을 위한 요리를 하는데, 이 부분이 ‘우리가 남이가’에 가장 중요한 포인트라고 생각했다. 그 사람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과정이 중요한 부분이라고 느낀다. 김성태 의원도 요리 재료도 스스로 연구하고 꾸미는 과정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보지 못했던 부분이라고 생각한다. 예능이라서 웃겨야 된다는 생각은 하지 않는다. 가장 중요한 것이 진정성이다. 예능은 알아서 나올 구조이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근찬 PD는 지일주에 대해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번 방송을 위해 요리 학원까지 다녔다고. 이에 지일주는 “이 방송을 하면서 요리를 해야 된다고 해서 요리 학원을 갔다. 4번 밖에 못 갔는데, 한식 요리가 정말 어렵다는 것을 느꼈다. 그래도 배우면서 다시 해먹어 보면서 새로운 재미를 알아가고 있다”며 웃어보였다.

특히 박명수는 ‘소통’ 이행시를 갑작스레 수행했다. 박명수는 “‘소’통을 하게 되면 모든, ‘통’증이 사라진다. 제가 이행시 삼행시는 정말 잘한다”고 말해 현장을 폭소케 했다.

마지막으로 전현무는 “저희는 다른 프로그램들과 조금은 다른 화면, 리액션을 내보낼 수 있다고 자신할 수 있다. 싫어하거나 갈증이 있는 사람들을 생각하며 요리를 하는 것이 이미 차별점이 있다. 또 황교익 선생님이 요리에 대해 자세하게 전문 지식으로 설명을 해주시기 때문에, 독보적인 장르의 프로그램이 될 것 같다”며 자신감을 내비쳤다.

한편 tvN 새 예능프로그램 ‘우리가 남이가’는 오는 26일 저녁 8시 10분에 첫 방송된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CJ E&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