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사진으로 남기고 픈 비경, 중국의 10대 '출사 성지'

기사등록 : 2018-02-23 16:3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동현기자] 중국에는 수려한 자연 풍광을 자랑하는 명소가 많아 사진 작가와 배낭 여행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아직도 소수민족이 사는 지역에서는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원시림과 같은 희귀한 절경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또 광활한 면적의 중국은 한대, 온대, 열대 기후가 공존해 다채로운 자연 풍경을 가지고 있는데요. 사진으로 꼭 담아두고 싶은 중국의 10대 ‘출사 성지’를 들여다보겠습니다.

바메이<사진=바이두(百度)>

◆'현실속 무릉도원', 윈난 바메이(美)

세상밖 도원(世外桃源)이라는 별칭이 붙은 윈난의 바메이. 실제로 여행자들은 사면이 산으로 둘러싸인 마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1킬로미터에 달하는 석회용암 동굴을 통과해야만 합니다.

동굴 속을 통과해 도착한 바메이는 그야말로 세상 밖 무릉도원의 풍경을 보여줍니다. 또 과거 북송(北宋)때 전쟁을 피하여 은밀히 숨어들어간 북송 장족(壯族)의 후손들이 사는 마을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리얼리티 프로그램 중국판 ‘아빠 어디가(爸爸去哪儿)’에서도 바메이가 등장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단바현 <사진=바이두(百度)>

하늘 위의 집, 단바현(丹巴縣)

쓰촨성 소수민족인 장족의 마을 단바현은 설산, 숲,농경지가 어우러진 한 폭의 그림과 같은 풍경으로 유명합니다.

단바현의 마을은 대자연과 혼연일체된 중국 서부지역의 신비롭고 웅장한 풍경을 선사해 여행객들의 마음을 사로 잡고 있는데요. 단바에는 장족 특유의 하얀 건물이 짙푸른 녹음속에서 운치를 자랑하는데요. 봄이 되면 붉은 복숭아꽃과 노란 유채꽃이 어울려 환상적인 풍경을 보여줍니다.

진촨현<사진=바이두(百度)>

◆봄의 천국, 진촨현(金川县)

봄이 되면 하얀 배꽃으로 마을이 뒤덮혀 눈이 온듯한 착각을 하게 만드는 쓰촨성 진촨현. 화사한 꽃들로 동화 속 한 장면을 연출하는 진촨으로 매년 봄철 관광객들이 몰려듭니다.

짙푸른 초목 사이로 각양각색의 꽃들이 수를 놓은 듯한 풍경으로 관광객들을 넋을 빼놓게 하는 비경으로 유명합니다.

치다춘<사진=바이두(百度)>

◆ '중국의 베니스',치다춘(奇達村)

중국 남부 푸젠성의 작은 어촌마을 치다춘은 중국의 베니스로 불릴 만큼 절경을 자랑합니다. 

마을 주위를 에워싼 조그만 섬들과 고즈넉한 어촌의 풍경이 어우러져 보기 드문 장관을 연출하고 있습니다. 또 천년 역사를 지닌 유서깊은 고성이 치다춘을 에워싸고 있는데요. 이 고성에서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것은 빼 놓수 없는 여행의 재미입니다.

샤푸<사진=바이두(百度)>

◆아름다운 일몰로 유명한 샤푸(霞浦)

푸젠성의 동북부에 위치한 항구인 샤푸현은 중국의 다시마 및 김 등 ‘해초류의 본산지’로 유명한 아름다운 어촌마을입니다.

봄이 되면 짙은 안개와 어우러진 짙푸른 녹음의 풍경을 사진을 담을 수 있습니다. 또 가을철이면 아름다운 해안을 배경으로 해가 지는 아름다운 일몰 풍경을 담기 위해 많은 사진 작가들이 몰려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추나퉁<사진=바이두(百度)>

아름다운 협곡마을 추나퉁(秋那桶)

누장대협곡(怒江大峡谷)의 북쪽 끝자락에 위치한 마을 추나퉁.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라는 별칭이 붙을 만큼 숨막히는 비경을 간직한 곳으로 전해집니다.

추나통을 포함한 윈난 남서부지역은 오래 전부터 세계 모험가들이 꼭 가봐야 하는 ‘에덴동산’으로 불렸다는데요. 추나통은 누장대협곡의 원시림과 수많은 폭포가 어우러진 풍광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자가나<사진=바이두(百度)>

◆’천연바위 요새’ 간쑤성 자가나(扎那)

간쑤성 간난장족자치주 데부현(迭部县)의 장족 마을인 자가나(扎尕那)는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은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곳입니다.

해발 3000미터에 위치한 자가나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석성(石城)과 같은 지형으로 유명합니다. 자가나(扎尕那)는 ‘바위상자(石匣子)’란 의미의 티베트어인데요. 특히 여름철에 짙푸른 초원의 풍광이 빼어나게 아름다워 이 시기가 가장 여행에 적합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언스<사진=바이두(百度)>

 ◆’동양의 그랜드캐니언’ 후베이성 언스(恩施)

사람의 발길이 닿지 않은 대협곡에 자리잡은 마을 언스. 언스대협곡(恩施大峽谷)은 병풍처럼 다양한 기암괴석이 펼쳐져 있어 '동양의 그랜드캐니언'이라는 별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특히 촛대처럼 서 있는 ‘일주향(一炷香)’은 빼놓을 수 없는 명소인데요. CNN이 뽑은 중국의 가장 아름다운 장소 40곳으로 선정된 일주향은 수많은 지진에도 불구하고 놀랍게도 지금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셴쥐궁위<사진=바이두(百度)>

◆’화동의 샹그릴라’, 셴쥐궁위(仙居公盂)

신선이 살고 있는 것과 같은 신비로운 풍경을 간직한 저장성 셴쥐현. 그 중에서도 궁위(公盂)는 화동지방의 ‘샹그릴라’로 불릴 정도로 아름다운 비경을 간직한 마을입니다.

궁위는 해발 600미터에 고산지대의 산촌인데요. 화산에서 뿜어나온 용암으로 인해 형성된 기괴한 암석과 대나무 숲이 어우러져 한폭의 그림과 같은 절경을 이루고 있습니다.

판안<사진=바이두(百度)>

◆ ‘중약재 본산지’ 저장성 판안(磐安)

공자(孔子)의 후손들이 거주하는 마을로 널리 알려진 저장성 진화시의 판안(磐安).

판안을 방문한 여행자들은 시냇물과 짙은 수목이 어우러진 농촌마을에서 목가적인 생활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또 판안에는 중국에서 가장 오래된 약초 거래를 하던 유적지가 있다고 하네요.  

시간이 멈춘 것과 같은 고즈넉한 판안에서 여유롭게 중국 전통 마을의 모습을 관찰해 보시죠!

[뉴스핌 Newspim] 이동현 기자(dongxuan@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