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우주소녀,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13명이 그리는 꿈의 세계 'Dream your dream' (종합)

기사등록 : 2018-02-27 16:23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이지은 기자] 우주소녀가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조금 더 신비로운 매력으로 컴백했다.

27일 우주소녀가 서울 광진구 광장동에 위치한 예스24 라이브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드림 유어 드림(Dream your dream)’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Dreams Come True)’는 미래에 대한 불안함과 두려움을 떨쳐내고 해치엔딩을 꿈꾸는 화자의 다부진 마음을 담아낸 노래로, 어쿠스틱한 사운드와 트렌디한 신스 사운드가 믹스 매치된 새로운 느낌의 댄스 팝 곡이다.

이날 설아는 “팬 분들에게 멋있는 무대를 보여드릴 생각에 너무 설렌다. 노래 제목처럼 1위를 ‘꿈꾸는 마음으로’ 준비를 했으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앨범이 꿈을 현실로 만드는 콘셉트가 주제인 만큼, 엑시는 “개인적으로 ‘꿈꾸는 마음으로’ 음원이 좋은데, 저희 다른 곡 ‘비밀이야’ 등이 다시 차트에 재진입 했으면 좋겠다. 제 이 꿈이 현실로 이뤄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우주소녀는 총 3명의 유닛 팀이 있다. 크게는 포레우스, 아뀌르떼스, 에뉩니온이다. 이에 은서는 “저희 포레우스는 여름, 다영, 연정이 있으며 호기심이 넘치고 발랄한 멤버들이 모여 있다. 우주소녀의 얼굴을 맡고 있다”고 말했다.

또 엑시는 “아뀌르떼스에는 수빈, 성소, 선의가 있다. 꿈을 수집하는 수집가 역할이다. 엉뚱하지만 신비롭고 지적인 이미지를 맡고 있다. 저희가 중심의 역할을 하고 있다고 느낀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설아는 “마지막 유닛 에뉩니온에는 보나, 다원, 미기, 루다가 있으며 꿈을 현실로 완성시켜주는 주인공”이라고 전했다.

앨범에서 눈여겨 볼 점은 멤버 엑시가 앨범 전체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는 것이다. 이 부분에 대해 그는 “잘해야겠다는 부담도 있었다. 5번 트랙 ‘겨울잠’은 작곡·작사에 참여했다. 목표가 자작곡을 우주소녀 앨범에 싣는 것이었는데, 현실이 됐다. 우주소녀 엑시로서 음악적으로 다양한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웃어보였다.

지난해에 이어 올 상반기에도 걸그룹 대전이 다시 시작된다. 이에 엑시는 “그룹 색깔이 각자 너무 다르다고 생각한다. 저희도 배울 점이 많은 것 같다. 라이벌 의식 보다, 서로 열심히 준비 했으니 좋은 성적을 거뒀으면 좋겠다. 마마무 선배들도 너무 존경해서, 같이 활동을 할 수 있어서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또 연정은 “우주소녀가 걸그룹 최다 인원이다. 저희가 보여드릴 수 있는 퍼포먼스가 강점이다. 이번 앨범에서도 안무를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그래서 저희 안무를 눈여겨 봐주시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마지막으로 엑시는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 예정이다. 멤버 각자 다양한 매력이 많아서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또 다원은 “저희가 부족한 것도 많지만, 더 열심히 할테니 예쁘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우주소녀 네 번째 미니앨범 ‘Dream your dream’에는 타이틀곡 ‘꿈꾸는 마음으로(Dreams Come True)’를 포함해 ‘호두까기 인형(Love O'Clock)’ ‘르네상스(Renaissance)’ ‘설레는 밤(Starry Moment)’ ‘겨울잠(Thawing)’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뉴스핌 Newspim] 이지은 기자 (alice09@newspim.com)·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