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김무열·박희순부터 오정세·김민교까지…7人7色 연기 대결 '머니백' (종합)

기사등록 : 2018-03-05 12: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리틀빅픽처스>

[뉴스핌=장주연 기자] 올봄 7인 7색 매력이 가득한 범죄 오락 영화가 찾아온다. 

5일 오전 서울 광진구 자양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는 영화 ‘머니백’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메가폰을 잡은 허준형 감독을 비롯해 배우 김무열, 박희순, 임원희, 오정세, 김민교가 참석했다.

‘머니백’은 이긴 놈이 다 갖는 세상, 하나의 돈가방을 차지하기 위해 뺏고 달리고 쫓기는 추격전의 범죄 오락 영화. 제목인 ‘머니백’은 ‘돈가방’(Money bag)과 ‘돈이 뒤에 있다’(Money back)이라는 이중적 의미를 품고 있다.

이날 허준형 감독은 “막다른 길에 몰린 7명의 사내가 같은 순간을 만나서 어떤 선택을 하게 되는지 지금 우리 현실을 빗대서 보여주고 싶었다”고 연출 계기를 밝혔다.

허 감독의 말처럼 ‘머니백’에는 각기 다른 위기에 처한 7명의 사내가 등장한다. 김무열, 박희순, 임원희, 오정세, 김민교, 이경영, 전광렬이 바로 그 주인공이다. 

먼저 가진 건 몸뚱이뿐인 만년 취준생 민재는 매 작품 신선한 캐릭터를 선보여온 김무열이 맡았다. 김무열은 “7명의 캐릭터가 정확한 목적을 가지고 하나의 목표를 향해 달려가는 구성이 탄탄하다. 또 전개가 빠르다. 모든 인물이 다 주인공 같다”고 자신했다.

도박 빚으로 위기에 내몰린 최형사 역은 박희순이 연기, 전작 ‘1987’에 이어 또 한 번 형사로 분했다. 하지만 ‘1987’ 속 형사와는 다르다고. 박희순은 “이번에는 무늬만 형사다. 도박으로 돈을 잃고 총을 저당 잡히면서 사건을 만드는 사고 유발자”라고 설명했다.

선거에서 검은 돈을 담당하는 사채업자 백사장 역은 개성 강한 연기로 남다른 존재감을 발휘해온 임원희가 채웠다. 임원희는 “악역에 목말랐는데 악덕 사채업자라는 캐릭터가 너무 매력적이었다”고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최고의 신스틸러 오정세와 김민교는 뜻하지 않은 배달 사고로 사건에 휘말린 택배기사와 양아치로 분했다. 특히 이번에는 웃음기 뺀 김민교의 연기도 볼 수 있을 예정. 김민교는 “연기하면서 눈을 일부러 사용한 적은 없다. 오히려 눈에 힘을 빼고 연기하려고 노력했다”고 회상했다.

이외에도 ‘머니백’에는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자랑하는 이경영과 전광렬이 각각 재기를 꿈꾸는 한물간 킬러와 돈으로 표심을 사려 하는 부패한 국회의원 문의원 역을 맡아 무게감을 더할 예정이다.

한편 ‘머니백’은 오는 4월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