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배우로 돌아온 블락비 피오…따뜻함 녹여낼, 연극 '슈퍼맨닷컴'(종합)

기사등록 : 2018-03-06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연극 '슈퍼맨닷컴' 배우진이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JTN아트홀 1관에서 열린 프레스콜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뉴스핌=황수정 기자] 3년 만에 돌아온 '슈퍼맨닷컴'은 지친 우리에게 따뜻함을 줄 수 있을까.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대학로 JTN아트홀에서 연극 '슈퍼맨닷컴'의 프레스콜이 진행됐다. 이날 프레스콜은 하이라이트 시연과 함께 연출 김형은, 배우 이충호, 곽유진, 블락비 피오(표지훈), 유정아, 김예지, 임동진, 이동구, 장별, 이한솔, 아역배우 정진모, 오준영이 참석했다.

'슈퍼맨닷컴'은 대행업체 '슈퍼맨닷컴'을 배경으로 물질만능주의에 빠진 현대인의 모습을 되돌아보고 인간성의 순수를 찾아가는 모습을 담아낸 창작 희곡이다. 2015년 초연 이후 3년 만에 다시 관객과 만난다.

연출을 맡은 김형은은 "'슈퍼맨닷컴'을 준비한 지 3년이 됐다. 극단 소년 멤버들과 창작을 했고 워크숍을 한 번 거쳤다"며 "당시 대행업이 막 시작하던 찰나였고, 사회 문제점이 되고 있는 대행업에 대해 이야기 해볼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다. 많은 연령대가 고민하고 있는 부분을 간접적인 장면들로 녹여서 담아내고 싶었다. 많은 분들이 따뜻함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연출 김형은이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JTN아트홀 1관에서 열린 연극 '슈퍼맨닷컴' 프레스콜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이어 "3년 전에는 제작비가 없어서 모두 노개런티에 세트나 조명, 소품들도 빌려서 하거나 직접 만들었다. 의상도 집에서 가져왔다. 이번에는 개런티도, 제작비도 할 수 있는 만큼 최대한 노력해서 관객들에게 더 많은 것들을 보여주고자 했다"며 "또 시간이 흐른 만큼 감정적으로 성숙해지고, 전에 깨닫지 못했던 부분들을 디테일하게 바꾸고, 배우들의 기량도 높아져서 많이 발전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극단 소년은 한림연예예술고등학교 1기 졸업생들이 의기투합해 2015년 설립된 극단이다. 블락비 멤버 피오가 활동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고, 꾸준한 작품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피오는 "중고등학생 때 음악돌 좋아했지만 연기도 흥미있게 지켜보고 꿈도 있었다. 음악 쪽으로 잘 풀리게 돼서 일찍 데뷔를 했지만 연기에도 관심이 있었다"며 "친구들이 군대를 갔다오면서 학생 때 얘기했던 극단을, 연극을 만들어보자고 시작하게 됐다. 너무 재미있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말했다.

피오는 '슈퍼맨닷컴'에서 어린 나이에 부모님을 여의고 어린 동생을 책임지기 위해 꿈을 포기하고 포장마차를 운영하는 '조은달' 역을 맡았다. 무엇보다 전라도 사투리를 사용하며 연기변신을 시도했다.

그는 "저는 완전 서울사람이다. 사투리를 해야 하는데 어떻게 할지 몰라 서경대 오주원이라는 친구에게 많이 배웠다"며 "또 성동일 선배님의 동영상을 보고 많이 따라했다. 아직도 어색한 거 같아서 노력 중이다"라고 전했다.

배우 피오(표지훈)가 5일 오후 서울 종로구 JTN아트홀 1관에서 열린 연극 '슈퍼맨닷컴' 프레스콜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이외에도 대행업체 '슈퍼맨닷컴'의 사장 최태건 역으로 배우 이충호, 대리 정수민 역에 배우 김예지, 신입사원 동구 역에 배우 이동구, 과장 김경수 역에 배우 임동진, 할머니 역에 배우 장별, 여동생 조은별 역에 배우 유정아, 멀티 캐릭터 역에 배우 이한솔과 곽유진이 출연한다. 사장 최태건의 아역으로 정진모, 태건 형의 아역으로 오준영도 등장한다.

김예지는 "다루는 내용 자체가 사회가 앞으로 어떻게 변화하느냐의 한 방법을 제히사고 있다고 생각한다. 지금 많은 일들이 벌어지고 있는데, 이 일을 발판 삼아서 발전할 것"이라며 "연극은 시대의 거울이라는 말이 있는데, 사회상을 모두 담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도 사회상의 한 방면을 담고 있다"고 말했다.

김형은 연출은 "관객층이 대부분 2-30대에 몰려 있는데 더 많은 분들이 오셔서 아이들이 생각하는 부분, 부모님들이 생각하는 부분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눠봤으면 좋겠다"며 "모든 사람들에게 마음의 상처가 있다고 생각한다. 다양한 계층을 다뤄서 서로를 바라봐주고 힘이 돼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연극 '슈퍼맨닷컴'은 오는 4월 8일까지 대학로 JTN아트홀 1관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