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한국당, 여성 성폭력 근절 대책 특위 구성키로

기사등록 : 2018-03-07 11:3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민주당, 충남도에 지방선거 후보 내지 마라…대통령도 책임져야"
"대북특사단 전향적…한미연합훈련 재개돼야"

[뉴스핌=이지현 기자] 자유한국당이 여성 성폭력 근절 대책 특별 위원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위원장에는 3선의 박순자 의원이 임명됐다.

7일 자유한국당은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한국당은 미투운동에 응답하고 성폭력 근절, 양성평등을 지향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여성 성폭력 근절 대책 특위를 구성하고, 박순자 의원을 위원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김 원내대표는 "미투는 이미 사회적 변혁을 향한 큰 물결의 시대정신에 이르고 있고, 국회는 미투의 사회적 외침을 대변해야 한다"면서 "오는 3월 임시국회에서 국회 차원에서 여성 성폭력 근절 대책 마련을 위한 특위 구성을 의결할 것을 민주당에 제안하고 협상하겠다"고 밝혔다.

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제3회의장에서 열린 자유한국당 원내대책회의에 참석한 김성태 원내대표가 모두발언하고 있다. <사진=뉴시스>

박순자 위원장은 "딸을 가진 엄마로써,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여비서 성폭행 사실에 분노해 며칠 동안 밤잠을 이루지 못했다"면서 "앞으로 사회 전반에 일어나는 성범죄 성폭행 문제 근절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 의원은 그러면서 "성폭력 피해자와 그 가족들이 오히려 폭로로 인해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보호하고, 형법과 성폭력 특별법, 관련 법에 의한 엄중한 처벌 등의 대책을 만들겠다"면서 "가해자의 명예훼손 고발, 공소시효 만료와 재판과정 등에서 일어나는 2차 3차 피해가 없도록 신속히 대응하겠다"고 덧붙였다.

홍문표 사무총장은 안희정 전 충남지사의 성폭행 사건과 관련해 민주당뿐 아니라 문재인 대통령도 책임져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홍 사무총장은 "과거 경선때 문재인 대통령은 안희정 충남도지사가 가장 신뢰하고 믿을 수 있는 인물이라고 자주 인용했다"면서 "민주당은 충남도에 도지사를 비롯한 전 후보를 6·13 지방선거에 내선 안되고, 대통령은 대국민 사과하고 민주당도 충남도에 내려와 석고대죄 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대북 특사단 방북 결과에 대한 얘기도 오갔다.

김성태 원내대표는 "대북특사단의 합의문 대로라면 기대 이상의 전향적인 성과를 내 일단 환영할만 하다"면서도 "다만 북한이 한반도 비핵화를 내비친 것은 북미 대화 협상용이라는 점에서 1990년대 방식과 똑같은 입장이라는 점을 정부는 국민들에게 제대로 알려주면서 협상에 임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북한은 오히려 이번 대화를 통해 핵 보유에 대한 자신들의 입장을 충분히 어필하는 기회와 명분을 챙겼다"면서 "김정은이 한국을 메신저로 활용해 미국과의 직접 대화와 협상을 요구한 건데, 문재인 대통령은 한미 연합훈련 재개 등을 통해 한미연합방위태세를 견고하게 발전시켜야 한다"고 강조했다. 

 

[뉴스핌 Newspim] 이지현 기자 (jhlee@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