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방콕 혼女행기②] 아유타야·수상시장...일일투어로 즐기는 방콕 근교 여행

기사등록 : 2018-03-16 08:1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아유타야·수상시장·샹그릴라디너크루즈 등 한국에서 예약 가능

[뉴스핌-김유정 여행전문기자] 태국 방콕은 시내의 유명한 관광지를 다 둘러보아도 3박4일 일정도 모자랄 정도로 볼거리도 많고 큰 도시다. 왕궁을 비롯해 의미가 있는 사원은 물론, 전 세계인이 모이는 배낭여행객의 천국 카오산 로드, 쇼핑 메카인 시암까지.

하지만 욕심 많은 여행객이라면 방콕 근교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놓칠 수 없을 터. 시내야 여자 혼자 여행하기 무리 없지만 방콕 근교 여행이라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혼행을 즐기러 온 여성 여행객이 보다 안전하고 편하게 여행을 즐기려면 일일투어, 반일투어가 제격이다. 

한국어를 잘 하는 태국인 가이드 <사진=김유정 기자>

방콕 근교 여행 중에 인기가 많은 투어는 아유타야, 수상시장 투어. 또 차오프라야 강을 크루즈로 한바퀴 돌면서 저녁식사를 즐기는 샹그릴라 디너크루즈다. 투어는 한국어를 잘하는 태국인 가이드가 친절하게 설명해주고 10명 안팎의 소규모로 움직이기 때문에 편하게 즐길 수 있다. 반나절이면 투어가 마무리 되기 때문에 나머지 시간을 자유롭게 보내기도 좋다.

아유타야에서 가장 유명한 불상 머리 <사진=김유정 기자>

우선 아유타야 투어에서 방문하는 아유타야는 방콕 북쪽에 자리했으며 ‘불멸’이란 뜻의 오래된 도시다. 롭부리 강, 파삭 강, 차오프라야 강이 만나는 좋은 위치에 있어서 오래전부터 크메르 족들이 살아왔던 곳이다.

앙코르와트가 연상되는 아유타야 <사진=김유정 기자>

왕궁 3곳을 비롯하여 375곳의 사원, 29개의 요새, 94개의 커다란 문이 세워졌지만 지금 남겨져 있는 것은 극히 일부다. 특히 나무뿌리 사이에 놓여진 불상의 머리가 가장 유명한 유적으로 전 세계의 사진작가가 사랑하는 곳 중 하나다. 이곳을 들르는 여행객도 줄을 서서 이 곳에서 기념 사진을 남긴다. 아유타야는 앙코르 와트를 가본 여행객이라면 낯설지 않게 느껴질 텐데 이 곳을 지은 크메르 족이 앙코르와트를 건설한 왕조와 일맥을 함께 하고 있기 때문이다.

담넉 사두억 수상시장 <사진=김유정 기자>

그 다음으로 인기 있는 투어 중 하나인 담넌 사누억 수상시장 투어는 정말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방콕 최대의 수상 시장인 담넌 사누억 수상시장은 수상 가옥을 볼 수 있는 것은 물론 배 위에서 열대과일은 물론 다양한 태국관련 기념품, 꽃까지도 판매한다. 배 위에서 판매하는 베트남식 쌀국수도 맛볼 수 있다.

수상 시장에서<사진=김유정 기자>

수상보트에 타고 각각의 보트 상인과 흥정을 하면서 구매하면 되는데 상인은 배가 멀어지면 멀어질수록 가격이 점점 내려가는 우스운 장면도 목격할 수 있다. 수상시장에서는 수상시장의 상인을 형상화한 나무 인형을 판매하는데 이 곳에서만 판매하니 기념하고 싶다면 꼭 하나 구매하는 것이 좋다. 적당한 흥정을 통해 구매하는데 크기에 따라 다르지만 5~10달러 사이다. 물론 더 싸게, 비싸게 구매하는 것은 여행객의 몫.

샹그릴라 디너 크루즈 뷔페 <사진=김유정 기자>

저녁시간에 방콕의 야경을 감상하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은 여행객이라면 샹그릴라 디너크루즈가 제격이다. 차오프라야 강을 따라서 대략 2시간 정도 배를 타고 뷔페 식사를 즐기는 디너크루즈는 뷔페 식사를 조금 마치고 배 안에 머무르지 말고 배 앞머리 테라스로 나가 강바람을 맞으며 아름다운 방콕 야경을 즐기는 것이 꿀팁. 또 크루즈 내부 및 외부에 자리가 있어 미리 예약하면서 외부의 테이블로 예약해달라고 요구하는 것도 잊지 말자.

방콕야경을 볼 수 있는 샹그릴라 크루즈 <사진=김유정 기자>

최근에는 다양한 일일투어, 반일투어의 이용이 많아지다보니 한국에서 미리 예약하고 가는 편이 좀 더 안전하다. 전 세계의 일일투어 및 반일투어는 물론 다양한 티켓 예매까지 대행해주는 시티투어닷컴에서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예약하면 된다.

특히 방콕에서 가장 인기있는 투어 중 하나인 샹그릴라 디너크루즈는 한국여행객뿐 아니라 전 세계의 여행객에게 인기가 많아 1~2주 전에 예약해도 매진인 경우가 많다. 때문에 미리 예약하는 편이 좋다.

[뉴스핌 Newspim] 김유정 여행전문기자 (youz@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