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필로시스 "KIMES 전시회서 650억 규모 계약 체결"

기사등록 : 2018-03-20 10:5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김양섭 기자] 체외진단기 종합 전문기업 ㈜필로시스(대표이사 최인환)는 지난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KIMES(국제의료기기&병원설비전시회)에 참가해 약 600억원에 달하는 계약 및 MOU를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KIMES2018은 올해로 34회를 맞는 의료기기 및 병원설비 분야의 국내 최대 의료기기 전시회로 34개국 1천313여개 전시업체가 참가했다. 이번 KIMES 전시회에서는 전시회의 슬로건인 “Think the Future” 에 걸맞게 로봇기술이 적용된 첨단 의료기기 및 I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의료기기 정보 시스템 에 많은 관심이 쏠렸다

필로시스는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국내외 100여개 업체와 제품 공급관련 상담을 진행했으며, 해외 10개국 업체들과 650억 원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해외 주요 계약 업체는 인도네시아 E사(500억원), 미얀마 Z사(3년 60억원), 이집트S사(3년 60억) 등이며 이외에도 일본 동물 의료기기 전문 유통업체 및 중국 C사와 MOU를 체결했다. 베트남, 이라크 등 해외 업체들과도 30억원 규모의 계약을 맺었다.
국내업체들과는 경기, 충청, 경남 등 전국 50여개 지역 업체와 대리점관련 협의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서울 및 지방 대학 병원 관계자들은 병원용 혈당측정기 지메이트 첵(Gmate Check)에 관심을 보였으며 병원내에서 운영하기를 희망했다”며 “특히 지메이트 트루플라즈마(Gmate TruePlasma)는 국내외 병원 관계자들의 관심이 높아 향후 인증 마무리 후 제품 출시가 되면 매출에 상당한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최인환 필로시스 대표는 “이번 전시회에서 필로시스의 핵심 기술이 적용된 지메이트 스마트 혈당측정기와 초정밀 혈당 측정기 지메이트 트루플라즈마에 업체 및 관계자가 많은 관심을 보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혁신 제품을 개발해 필로시스가 2020년 까지 체외진단기 부문에서 글로벌 TOP10에 들어갈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뉴스핌 Newspim] 김양섭 기자 (ssup825@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