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뻔뻔하고 발칙한 어른들의 코미디 '바람 바람 바람' (종합)

기사등록 : 2018-03-22 18:0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주연 기자] 뻔뻔하고 발칙한 어른들의 코미디가 탄생했다.

22일 오후 서울 용산구 용산아이파크몰CGV에서는 영화 ‘바람 바람 바람’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기자간담회에는 메가폰을 잡은 이병헌 감독을 비롯해 배우 이성민, 신하균, 송지효, 이엘이 참석, 작품에 대한 전반적인 이야기를 나눴다.

‘바람 바람 바람’은 20년 경력 ‘바람’의 전설 석근, 뒤늦게 ‘바람’ 세계에 입문한 매제 봉수, SNS와 사랑에 빠진 봉수 아내 미영 앞에 치명적인 매력을 가진 제니가 나타나면서 걷잡을 수 없이 꼬이게 되는 상황을 그린 어른들의 코미디. 체코 영화 ‘희망에 빠진 남자들(Men In Hope)’이 원작이다.

이병헌 감독은 “원작 영화를 보고 리메이크 제안을 받았다. 사실 원작 영화를 봤을 때 우리 정서랑 맞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원작은 감정보다 상황을 따라간다. 인물들이 왜 이런 행동을 하는지 설명이 별로 없어서 궁금증이 생겼다. 그래서 상황이 아닌 감정을 더 이야기해보고 싶었고 그래야 의미가 있다고 생각했다”고 연출 주안점을 밝혔다.

하지만 그 과정이 쉽지는 않았다. 이 감독은 “전사 설명도 없고 우리끼리 그런 상황을 가지고 표현해야만 했는데 ‘관객이 이해할까?’ 싶었다. 부정적 소재에 장르는 코미디라 자칫하면 우리 의도와 다른 해석이 나올 수 있는 여지가 많았다. 조절하고 밸런스 맞추는 게 어려웠다. 현장에서 듣고 보고 느끼고 결정해야 했다”고 고충을 털어놨다.

이야기의 중심에 선 20년 경력 바람의 전설로 석근은 이성민이 맡았다. 능구렁이 매력의 코믹 연기로 변신을 꾀한 그는 “(이병헌) 감독님과 작업 자체가 굉장히 새로운 시도였다. 감독님과 이야기를 많이 나눴고 촬영할 때 집중하면서 캐릭터 연기에 집중했다”고 말했다.

신하균은 바람의 신동으로 거듭나는 봉수를 열연, 소심하고 찌질한 모습부터 특유의 익살스러운 매력까지 완벽하게 표현했다. 신하균은 “모든 연기는 어렵지만, 코미디는 특히 어렵다. 게다가 이병헌 감독 특유의 템포를 맞추면서 캐릭터 감정도 담아야 해서 어려웠다”고 촬영 당시를 떠올렸다.

송지효는 석근의 동생이자 봉수의 아내 미영으로 분해 현실 남매, 부부 케미를 보여줬다. 송지효는 “현실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싶어서 실제 저처럼 하려고 노력했다. 9년 동안 함께한 프로그램(‘런닝맨’)이나 가족들만 봐도 계속 좋고 예쁜 모습도 있지만, 또 현실적인, 솔직한 모습이 있다. 그걸 주변에서 찾고 표현했다”고 설명했다.

이들 세 사람의 관계를 뒤흔드는 바람의 여신 제니는 이엘이 연기했다. 이엘은 “제니의 매력은 시나리오대로 표현만 해도 전달된다고 생각했다. 일부러 섹시하려고 하지는 않았다. 그냥 대사, 상황, 감정에 집중했다. 연기하면서는 ‘내가 다시 사랑받을 수 있을까’라는 질문이 늘 있었다. 제니, 이엘이기 전에 김지현이 항상 가진 질문이기도 했다. 그 지점이 나와 맞닿았다”고 덧붙였다.

끝으로 송지효는 “바람에 관한 이야기지만, 철딱서니 없는 어른들의 현실보다 감정이 앞선 이야기니 그렇게 봐달라”고 당부했고, 이성민 역시 “귀엽고 철없는 어른들의 코미디, 따뜻한 봄날에 상쾌하게 볼 코미디다. 묵은 겨울의 때를 저희 영화와 함께 봄나물 심듯 보고 즐겨달라”고 덧붙였다. 

한편 ‘바람 바람 바람’은 내달 5일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사진=NEW>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