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이주의 공연] 남녀노소 만족하는 '흥폭발' 뮤지컬, '젊음의 행진'…파워풀하고 화려한, 판소리극 '적벽'

기사등록 : 2018-03-23 15:2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오픈리뷰(주)>

[뉴스핌=양진영 기자·황수정 기자] 훈훈한 봄날을 더욱 신나게 해줄, 흥으로 가득한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중이다. 

◆ 누구도 참을 수 없는 '흥폭발' 파티, 뮤지컬 '젊음의 행진'

지난 13일 개막한 뮤지컬 '젊음의 행진'이 2007년 초연 이후 오랜 시간 남녀노소를 아우르는 관객의 뜨거운 사랑 속에 순항 중이다. 인기 만화 ‘영심이’(작가 배금택)와 80~90년대 최고의 인기 쇼 프로그램 ‘젊음의 행진’을 바탕으로 제작되었다. 서른 다섯 살이 된 주인공 영심이가 왕경태를 만나 추억을 떠올리며 일어나는 얘기들을 담았다.

국내 대표 복고 뮤지컬로 손꼽히는 것은 물론, '젊음의 행진'은 중장년층뿐 아니라 젊은 층에게도 공감대를 형성하며 전 연령층이 함께 호흡하고 즐길 수 있는 무대가 최대 강점이다. 향수를 불러 일으키는 음악, 웃음을 유발한 코믹한 무대 연출, 감성을 자극하는 대사, 콘서트를 연상케 하는 신나는 커튼콜을 만날 수 있다. 신보라, 김려원, 강동호, 김지철, 원종환, 김세중, 정영아, 전민준, 한선천 등이 출연한다. 5월 27일까지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판소리극 '적벽' <사진=정동극장>

◆ 다이나믹하고 웅장한, 색다른 판소리를 만난다…'적벽'

판소리극 '적벽'이 정동극장의 2018년 첫 무대를 연다. '적벽'은 삼국지의 세 영웅 유비, 관우, 장비와 조조의 적벽대전을 담은 판소리 '적벽가'를 감각적인 판소리 합창과 역동적인 군무로 풀어낸 새로운 창작 판소리극이다. 영웅적 인물과 더불어 그 속에 담긴 백성들의 소리와 민초들의 삶을 부각시키며 한국적 해석을 가미했다.

특히 '적벽'은 19명의 배우들이 노래와 춤만으로 치열한 적벽대전의 스토리를 함축적이고 상징적인 서사로 완벽하게 재현한다. 어려운 한자와 음률로 이루어진 소리를 기호화된 동선과 잘 짜인 군무로 역동적이게 표현하고, 부채를 사용해 유려하고 강렬한 안무를 탄생시켰다. 판소리극 '적벽'은 오는 4월 15일까지 서울 중구 정동극장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jyyang@newspim.com)·황수정 기자(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