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곽도원 "임사라 말 사실, 1억 내기" vs 박훈 변호사 "문자·녹취록 전부 까라"

기사등록 : 2018-03-30 00:00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사진=뉴스핌DB>

[뉴스핌=장주연 기자] 배우 곽도원이 극단 연희단거리패 후배들 관련, 입장을 밝힌 가운데 박훈 변호사가 분노를 표했다.

곽도원은 28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에 “내가 글을 올리는 이유는 수많은 기사로 인해 진심을 가지고 미투 운동에 참가한 연희단 후배들의 용기와 눈물이 퇴색되지 않기를 바라기 때문이다. 우리 후배들의 용기에 힘을 실어주시고 바른 세상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신 101분의 변호인단의 숭고한 정신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다. 연희단 후배들을 통해 드러난 이윤택 씨의 행동을 알고서는 그것을 참아낸 동료 후배들 생각에 창자가 끊어지는 고통을 느꼈다”는 글을 게재했다.

이어 곽도원은 “변호인단 대표 이명숙 변호사님, 녹취록에 관련해 입장 발표하지 않겠다고 인터뷰하신 기사는 잘 봤다. 고민이 깊으시리라 생각된다. 인간은 실수할 수 있고 잘못된 선택을 할 수도 있다. 그것이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이라면 인간으로서 관용을 베풀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이번 네 명의 실수는 너그러이 용서할 수 있다. 한순간의 잘못된 선택이었음이 분명하니까. 하지만 그들이 이윤택 씨에게 당한 일까지 거짓은 아닐 것”이라고 했다.

곽도원은 “부디 내 마음을 헤아려주시고 우리 연희단 배우들의 아픔을 위해 힘 잃지 마시고 계속 노력해 달라. 그리고 (김)수희야 용기 내줘서 고맙고 너의 용기 덕분에 많은 사람의 한이 조금이라도 풀릴 것 같다”며 “임사라 대표의 꽃뱀 발언은 미투 피해자들을 지칭한 것은 절대 아니다. 내게 허위 미투가 생길까 염려해 먼저 글을 올린 것이고 나는 임 대표의 행동이 소속사 대표로서 마땅히 해야 했던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임사라 대표를 두둔했다.

끝으로 임사라 대표와 자신을 비난한 박훈 변호사를 향해 “인터넷으로 의견 잘 봤다. 만약 임사라 변호사가 한 말이 사실이라면 나와 1억 원 내기하자. 내가 이기면 박 변호사가 받은 돈으로, 이윤택 피해자들과 101명 변호인단 모시고 소고기로 회식하겠다. 어떠냐. 만약 내가 이기면 끝까지 받아낼 거다. 마른오징어에서 액기스 나오는 거 아느냐. 답십리 똥식이(영화 ‘타짜2’ 캐릭터)가”라고 덧붙였다.

앞서 곽도원 소속사 오름엔터테인먼트 대표인 임사라 변호사는 곽도원이 연희단거리패 출신 후배 네 명에게 금품을 요구받는 등 공갈 협박당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이들 네 명과 변호인단은 임사라 변호사의 주장에 강력하게 맞섰다. 박훈 변호사는 이 과정에서 등장했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에 임사라 변호사를 겨냥한 글을 남겼고, 이후 두 변호사의 신경전이 이어졌다.

박훈 변호사는 곽도원의 입장 표명에도 곧바로 페이스북에 반박글을 올렸다. 그는 곽도원의 ‘1억 원 내기’를 수락하며 10억 원을 더하자고 응수했다. 반박글 곳곳에는 곽도원과 임사라 변호사에 대한 불쾌감이 고스란히 묻어났다. 폭언과 욕설도 서슴지 않았다.

해당 글을 통해 박훈 변호사는 “인생 더럽네. 곽도원아. 오늘은 술 한잔하니 나중에 보자. 그런데 난 임사라 하고 대당했는데 네가 왜 나서냐? 네가 나하고 붙겠다는 거냐. 오늘은 쉬고 다음 주부터 하자! 자근자근 밟아주마”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는 네 명의 피해자에게 “그날 당신들은 곽도원한테 할 말 했다. 숨지 마라. 느닷없는 임사라의 등장에 열 받아 다음 날 누군가 곽도원한테 쏘아붙였다. 그게 녹취록의 진실이다. 오늘 곽도원이 나에게 도발했다. 난 당신들의 진심을 믿는다. 곽도원이 내기했다. 난 뛰어들 것”이라며 “곽도원아 1억 원 걸고 더하기 10억 원으로 하자. 나 역시 다 마른오징어조차 빨 거”라고 받아쳤다.

박훈 변호사는 이후 네티즌들의 비난이 거세지자 29일 또 한 번 자신의 페이스북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그는 “나는 곽도원에게 싸움을 건 적이 없다. 매니저인지, 대표인지 하는 임사라가 이윤택 성폭력 피해자들을 돈 뜯어내는 ‘꽃뱀’으로 몰기에 어이가 없어서 임사라한테 싸움을 걸었다. 그런데 곽도원이 진실 운운하며 ‘1억 내기’하자기에 또 어이가 없었지만 더하기 10억으로 받았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그는 “나는 곽도원이 왜 저 짓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윤택 성폭력 피해자 분들이 공갈인지 꽃뱀인지 하는 짓을 했다고 전혀 믿지 않는다. 대뜸 개망나니 글을 올려 그들을 인격 살해하고, 곽도원은 후배들을 꽃뱀으로 모는데 동조하고, 나에게 내기를 걸어 왔다”며 “나는 이런 거지같은 진실게임을 좋아한다. 저런 황당한 짓거리를 응징하는 것을 회피하지 않는다. 곽도원은 그날 대화 자리 내용과 이후 문자와 녹취록 전부 까고 시작해라”고 경고했다.

다음은 곽도원 공식입장 전문이다.

곽도원입니다.
저로 인한 소식 때문에 많이 피로하시리라 생각됩니다. 또한 요즘 미투 관련 사건으로 대한민국이 시끌시끌하네요. 저 또한 악의적인 미투로 고생 좀 했습니다 ㅠㅠ 지금 이 순간도 권력을 이용해 인격을 무시당한채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고통스러웠던 과거의 시간을 참고 버티며 힘든 시기를 보내신 많은 남녀 피해자분들, 그리고 미투에 용기를 내서 참여하신 분들의 용기에 박수를 보냅니다.
제가 이렇게 글을 올리는 이유는 수많은 기사들로 인해 진심을 가지고 미투 운동에 참가한 연희단 후배들의 용기와 눈물이 퇴색되지 않기를 진심으로 바라기 때문입니다. 또한 저희 후배들의 용기에 힘을 실어주시고 바른 세상 만들기 위해 노력해주신 101분의 변호인단의 숭고한 정신에 머리 숙여 감사한 마음을 전하고 싶어서 입니다.
용기를 내 목소리를 낸 연희단 후배들을 통해 드러난 이윤택 씨의 행동들을 알고서는, 그것을 참아낸 동료 후배들 생각에 창자가 끊어지는 고통을 느꼈습니다.
변호인단의 대표를 맡고 계신 이명숙변호사님, 녹취록에 관련해서 입장 발표하지 않겠다고 인터뷰하신 기사는 잘 봤습니다. 고민이 깊으시리라 생각됩니다.
인간은 실수를 할수 있고 잘못된 선택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것이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라면 인간으로서 용서 할수 있는 관용을 베풀 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이번 네 명의 실수는 너그러히 용서 할 수 있습니다. 한 순간의 잘못된 선택이었음이 분명하니까요. 하지만 그들이 이윤택씨에게 당한 일까지 거짓은 아닐겁니다.
부디 제 마음을 헤아려주시고 저희 연희단 배우(이제는 없어진)들의 아픔을 위해 힘 잃지 마시고 계속 노력해주세요. 그리고 수희야 용기내줘서 고맙고 너의 용기 덕분에 많은 사람들의 한이 조금이라도 풀릴것같다. 글로나마 오빠가 고마움을 전한다.
임사라 대표가 한 꽃뱀 발언은 미투 피해자들을 지칭한 것은 절대 아닙니다. 글 전체를 잘 읽어보시면 아실겁니다. 혹시나 저에게 또다른 허위 미투가 생길까 염려해 먼저 글을 올린 것이고, 저는 임 대표의 행동이 소속사 대표로서 마땅히 했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PS. 박훈 변호사님 인터넷으로 변호사님 의견 잘봤습니다. 만약 임사라변호사가 한 말이 사실이라면 저랑 1억빵 내기하실래요? 제가 이기면 변호사님께 받은 돈으로 이윤택 피해자들과 101명 변호인단 모시고 소고기로 회식하겠습니다~~ 어떠세요? 콜? 만약 제가 이기면 끝까지 받아낼겁니다. 마른 오징어에서 액끼스나오는거 아시죠?ㅡ답십리 똥식이가 ㅎㅎㅎㅎㅎ

다음은 28~29일에 걸쳐 박훈 변호사가 올린 반박글 전문이다. 

이제 이 나라의 한심한 사람들의 인식 수준과 댓글 수준이 무엇인지 충분히 보여줬다고 생각한다. 더 이상 그들의 댓글을 허용한다는 것은 내 친구들의 스트레스를 가중시키는 몹쓸 짓이라는 생각이다. 다시 댓글을 친구 제한으로 한다.
저런 억지 옹호와 비난이 나한테조차 이렇게 무자비하게 쏟아지는데 힘 없는 피해자들에 대한 조리돌림이 얼마나 살벌할지 짐작하고도 남을 것이다. 이제 그대들 놀이터 가서 잘 놀기 바란다. 그러나 나에 대해 매우 악성적으로 조리돌림한 27명에 대해서는 그대로 두지 않을 것이니, 기다리고 있기 바란다. (댓글 지워도 소용없다. 이미 캡춰했으니. 너희들은 한 번 지독히 쓴 맛을 봐야할 것이다. 너희들은 나를 마주하는 공포가 무엇인지 알것이다.)
참. 씨X. 인생 더럽네. 아야. 곽도원아. 오늘은 술 한잔 하니 나중보자. 근데 난 임사라하고 대당했는데 니가 왜 나서냐? 니가 나하고 붙겠다는 거냐. 오늘은 쉬고 담주부터 하자! 자근자근 밟아주마
이윤택 피해자 네 분. 그날 당신들은 곽도원한테 할 말 했소. 숨지 마소. 느닷없는 임사라의 등장에 열받아 담날 누군가 곽도원한테 쏘아 부쳤소. 그게 녹취록의 진실이요. 오늘 곽도원이 나에게 도발했소.
난 당신들의 진심을 믿소. 곽도원이 내기 했소. 난 뛰어 들거요. 아야 곽도원아. 1억 걸고, 더하기 10억하자. 나 역시 다 마른 오징어조차 빨거다. 다 까고 시작하자.
싸가지 없는 새X. 곽도원아. 니가 임사라 감싼다고 나한테 내기 했지야. 아야. 녹취록 다 까고 문자 다까. 근데 임사라가 주장한 "우리 4명한테 계좌로 보내" 이것 만큼은 용서 못해.
곽도원 개새X가 결국 임사라를 보호하기 위해, 나한테 1억 도발하고, 난 10억 베팅했다. 개호X 새X가 조용이나 있었으면 봐 줄만 했지만 2004년부터 이야기를 꺼내게 한다. 아가야 베팅은 아무때나 하는 것이 아니란다. 개호X 새X!

나는 곽도원에게 싸움을 건 적이 없습니다. 도원이 매니저인지,대표인지 하는 임사라가, 이윤택 성폭력 피해자들을 돈 뜯어내는 "꽃뱀"으로 몰기에 어이가없어서 임사라한테 싸움을 걸었습니다. 그런데 곽도원이 진실 운운하며 "1억 내기"하자기에 또 어이가 없었지만 더하기 10억으로 받았습니다.
나는 곽도원이 왜 저 짓을 하는지 모르겠지만 이윤택 성폭력 피해자 분들이 공갈인지 꽃뱀인지 하는 짓을 했다고 전혀 믿지 않습니다. 앞뒤 맥락 자르지 않는다면 충분히 무슨 이야기인지 이해할만 한 것이라 나는 생각합니다.
그런데 대뜸 개망나니 글을 올려 그들을 심대하게 인격 살해하고, 곽도원이는 자기 후배들을 꽃뱀으로 모는데 동조하고, 나에게 내기를 걸어 왔습니다.
나는 이런 거지같은 진실게임을 아주 좋아합니다. 저런 황당한 짓거리를 응징하는 것을 회피하지 않습니다. 곽도원이는 그날 대화 자리 내용과 그 이후 문자와 녹취록 전부 까고, 시작해라. 그게 무엇인지 설명해 주마.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