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찍고, 보고, 듣고'…스마트기기로 봄나들이 더 즐겁게

기사등록 : 2018-03-30 14:51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카메라·스피커는 필수
스마트폰 하나로도 충분

[뉴스핌=조아영 기자] 낮 기온이 오르며 포근한 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개나리와 진달래 등이 이미 꽃잎을 피웠고, 벚꽃도 피어나기 시작한다. 따뜻한 햇살이 내리쬐고 꽃이 피는 봄날, 나들이를 떠나보는 건 어떨까. 봄 나들이의 재미도 두 배 추억도 두 배로 만들어줄 IT 기기를 소개한다.

왼쪽부터 캐논 'EOS M50', 니콘 'D5600' <사진=각사>

카메라는 봄나들이 필수품이다. 미러리스 카메라는 작고 가벼우면서도 고화질의 사진을 얻을 수 있다. 캐논의 'EOS M50'은 사진과 영상 촬영에 모두 적합하다. EOS M50은 4K 영상 촬영을 지원하고 뛰어난 자동초점(AF) 기능을 자랑한다. 회전형 풀 터치 액정표시장치(LCD)와 촬영 시 스마트폰으로 이미지가 자동 전송되는 기능 등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압도적인 성능과 결과물을 원한다면 DSLR 카메라를 추천한다. 니콘의 'D5600'은 본체 기준 415그램(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터치스크린에 앵글 액정 모니터를 채용해 초보자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 '스냅브리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촬영한 사진을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에 실시간으로 공유하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도 바로 올릴 수도 있다.

왼쪽부터 후지필름 '인스탁스 미니9', '인스탁스 SQ10' <사진=후지필름>

후지필름의 인스탁스 시리즈로는 아날로그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다. 인스탁스 미니9의 플라밍고핑크, 아이스블루, 라임그린 등의 색상은 봄의 상큼함을 머금은 듯하다. 디지털 하이브리드 카메라(디지털카메라 겸 즉석카메라)인 인스탁스 SQ10은 액정표시장치(LCD) 모니터가 달려 있다. 사진을 미리 보고 찍을 수도 있고, 인화 전 편집도 가능하다.

즉석 인화는 LG전자의 포켓포토로 해보면 어떨까. 포켓포토 'PD269'는 패블 디자인으로 그립감을 향상시키고, 슬림한 사이즈와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을 높였다. 캐논의 포토 프린터 '셀피(SELPHY) CP1300'는 다양한 크기와 용지, 레이아웃으로 사진을 인화할 수 있다.

소니 '히어고 2(h.ear go 2)' <사진=소니코리아>

듣는 즐거움도 빼놓을 수 없다. 공원에 돗자리를 펴고 앉아 좋아하는 가수의 노래를 들어보자. 무선 스피커를 가져가면 가족과 친구, 연인과 함께 음악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소니의 무선스피커 '히어고2(h.ear go 2)'는 최대 12시간 연속 음악 재생이 가능하며, 하이레졸루션오디오(HRA) 재생과 고해상도 블루투스 코덱인 LDAC를 지원한다.

혼자만의 시간을 누리고 싶다면 무선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해보자. 컬러풀한 색상의 초소형 크기와 초경량 무게를 자랑하는 소니의 무선 헤드폰 'WH-CH400'는 107g의 가벼운 무게를 자랑한다. 원터치 근거리무선통신(NFC) 연결과 구글 어시스턴트, 애플 시리 등 인공지능(AI) 음성 비서 호출 기능도 탑재했다. 소니의 무선 이어폰 'WI-SP500'는 아웃도어 활동을 위한 제품이다. 오픈형 이어폰으로 음악을 들으며 자연스럽게 외부 소리도 확인할 수 있고, 방수 기능까지 갖췄다.

왼쪽부터 삼성 '갤럭시 S9', LG 'V30 씽큐' <사진=각사>

스마트폰 하나로도 봄나들이는 충분히 즐길 수 있다. 스마트폰은 뛰어난 카메라 성능과 음악 재생 기능 등으로 '멀티 플레이어' 역할을 똑똑히 해낸다.

삼성 갤럭시 S9 플러스(+)의 초고속 카메라로 '슈퍼 슬로우 모션' 영상을 촬영해보자. 함께 하는 이들의 웃음, 떨어지는 꽃잎 등 소중한 순간을 놓치지 않을 수 있다. 나들이를 나온 인파 속에서 제대로 된 사진을 건지고 싶다면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배경을 흐리게 하는 아웃 포커스 효과로 수많은 사람들 속에서도 사진의 주인공이 되자.

LG 'V30 씽큐'의 '시네 비디오'는 나들이 순간을 영화처럼 담을 수 있다. '시네 이펙트'나 '포인트 줌' 기능은 영화 같은 생생한 효과를 더해준다. 또, V30 씽큐는 하이파이 쿼드 덱(Hi-Fi Quad DAC)을 탑재해 깨끗하고 생생한 사운드로 음악을 즐길 수 있다. 

 

[뉴스핌 Newspim] 조아영 기자 (likey0@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