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10년 넘게 준비했다"…마동석표 팔뚝 액션 '챔피언'(종합)

기사등록 : 2018-04-02 13:09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배우 마동석(왼쪽부터), 권율, 한예리, 김용완 감독이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챔피언' 제작보고회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뉴스핌=장주연 기자] 이번에는 ‘팔뚝 액션’이다. 배우 마동석이 팔씨름 영화로 올봄 극장가를 찾는다.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압구정CGV에서는 영화 ‘챔피언’ 제작보고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는 메가폰을 잡은 김용완 감독을 비롯해 배우 마동석, 권율, 한예리가 자리했다.

‘챔피언’은 심장보다 팔뚝이 먼저 뛰는, 타고난 팔씨름 선수 마크가 마음보다 잔머리가 먼저 도는 남자 진기, 갑자기 아이들과 함께 등장한 마크의 여동생 수진의 도움으로 벌이는 챔피언을 향한 뒤집기 한판을 그린 국내 최초 팔뚝 액션이다.

이날 김용완 감독은 “지인들과 마동석 같은 배우들이 팔씨름하면 재밌지 않겠냐는 사담 같은 이야기에서 호기심처럼 나온 이야기였다. 그러다 마동석이 팔씨름 영화에 열의를 보여줘서 만들게 됐다”며 “이왕이면 사회적 편견에 맞서는 사람들이 서로 편을 먹고 앞서 나가는 의미를 녹이면 좋을 것 같아서 그렇게 이야기를 발전시켰다”고 연출 계기를 밝혔다.

마크 역의 마동석은 김용완 감독의 팔씨름 영화에 합류하게 된 것에 대해 “내가 아주 어렸을 때 ‘로키’라는 영화를 봤다. 그걸 보면서 복싱도 좋아하고 그런 영화를 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그분의 팔씨름 영화를 보고 10년 넘게 영화를 준비하다가 운 좋게 개봉을 하게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제작 과정을 회상하며 “시나리오 작업 초반부터 같이 했다. 미국에서 살면서 보고 경험한 게 영화에 많이 녹아있다. 마크는 어렸을 때 입양돼서 외롭게 살면서 팔씨름 선수로 지내다가 마트, 클럽 보안 요원 일을 하게 된다. 저도 미국 거주 당시 같은 일을 하며 생활했다. 자전적인 경험도 담겨 있는 셈”이라고 밝혔다.

배우 마동석이 2일 오전 서울 강남구 CGV 압구정에서 열린 영화 '챔피언' 제작보고회에서 기자의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마동석은 또 국내 최초 ‘팔뚝 액션’을 놓고 “이 영화를 촬영하면서 팔씨름에 대해 공부했고 열심히 훈련했다. 아마추어로만 팔씨름을 하다가 이번에 프로 과정을 처음으로 접해봤다. 팔씨름은 힘으로만 하는 게 아니라 생각보다 많은 기술이 필요한 운동이더라”며 “촬영하면서 운동이 쉽지 않아서 체중이 안 빠지게 노력했다. 지금은 5kg~6kg 빠졌다”고 알렸다.

마동석을 돕는 두 조력자 권율, 한예리의 이야기도 이어졌다. 

먼저 권율은 마크를 팔씨름의 세계로 끌어들이는 잔머리 챔피언, 스포츠 에이전트 진기 역을 맡았다. 권율은 진기를 “모든 역경을 세련되게 풀어가진 못한다. 하지만 상황을 꾸역꾸역 이어가려는 캐릭터”라고 소개하며 “생각보다 연기하기 힘들었다. 잔머리를 대사로 표현해야 해서 랩처럼 빠르게 대사해야 했다. 성격적인 부분은 많이 비슷했던 것 같다”고 밝혔다.

한예리는 두 아이를 위해서라면 못할 게 없는 슈퍼 싱글맘 수진으로 분했다. 한예리는 “수진을 통해 확실히 어머니는 위대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수진의 힘든 부분이 많이 나오지는 않지만, 연기하면서 어렴풋이나마 ‘힘든 시간을 보냈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다. 뭔가를 많이 보여주기보다는 아이들과 친해지려고 노력했다. 최대한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끝으로 김용완 감독은 “‘챔피언’은 극장에서 나올 때 따뜻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라고 자신하며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한편 ‘챔피언’은 오는 5월 개봉한다.  

[뉴스핌 Newspim] 장주연 기자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