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세종음악기행'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 기념…"경천애민 정신 함께 느껴요"

기사등록 : 2018-04-23 10:27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세종음악기행 <사진=세종문화회관>

[서울=뉴스핌] 황수정 기자 = 서울시국악관현악단(단장 김철호)의 특별연주회 '세종음악기행'(부제:겨레의 빛, 세종)이 오는 5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열린다.

'세종음악기행'은 2014년 '세종의 하루'를 시작으로 올해로 5년째 선보이고 있다. 2018년 세종대왕 즉위 600주년을 맞아 '겨레의 빛, 세종'이라는 부제를 가지고 더욱 완성도 높은 무대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예악과 더불어 백성과 소통하며 평화롭고 행복한 조선을 만들고자 한 세종대왕의 경천애민(敬天愛民) 정신이 담겨있는 2018년 '세종음악기행-겨레의 빛, 세종'에서는 세종대왕의 즉위식을 중심으로, 고증을 거쳐 엄선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현대적 해석과 기법을 활용한 무대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격조 있는 연주를 통해 우리 음악의 유려하고 장엄한 품격을 가까이 즐길 시간을 선물한다.

특히 올해 개관 40주년을 맞이한 세종문화회관은 서울시국악관현악단의 '세종음악기행'을 비롯한 서울시예술단의 수려한 공연들을 모아 세종아트페스타로 선보인다. 또 5월 15일은 스승의 날이자 겨레의 큰 스승, 세종대왕의 탄신일이기도 해 더욱 의미가 깊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김철호 단장이 오랜 세월 추구해온 전통예술 철학과 아름다운 미학이 '세종음악기행-겨레의 빛, 세종'에 담긴다. 세종조 회례연, 고종황제 즉위식 재현 공연 등에서 구성 대본 및 연출을 맡은 남동훈이 구성 작가로 참여하고, 연출은 서울연극인대상 연출상을 받은 연출가 이동선, 작곡은 지난해 '세종음악기행-하늘·땅·사람'에서 함께한 작곡가 김백찬이 다시 한번 합류한다.

1부 '서곡(序曲)_천명(天命)'은 신곡으로 구성되며, 2부 '즉위(卽位)_국왕 세종'에서는 즉위식을 알리는 신호체계인 '취각령'을 시작으로 대취타, 해령, 여민락 등의 기악과 궁중정재 등 춤과 노래를 아우르는 악·가·무 종합무대를 통해 세종대왕의 화려한 즉위식이 펼쳐진다. 3부 '하의(賀儀)_겨레의 빛, 세종'에서는 김백찬 작곡의 서곡부터 수제천, 보허자, 여민락 합창까지 총체적 무대로 결합된 웅장한 스케일의 공연으로 마무리된다.

서울시국악관현악단 김철호 단장은 "이번 '세종음악기행-겨례의 빛, 세종'을 통해 민족의 큰 스승인 세종대왕의 경천애민정신을 함께 기리고 기억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공연 예매는 세종문화티켓에서 가능하며, 초중고 및 대학생과 대학원생은 본인에 한해 30%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hsj1211@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