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러블리즈, 청량한 '그날의 너'로 컴백…설렘부터 사랑과 이별까지 '치유'에 담았다(종합)

기사등록 : 2018-04-23 18:24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러블리즈가 23일 네 번째 미니앨범 '치유'를 발매했다. <사진=울림엔터테인먼트>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러블리즈가 사랑에 대한 설렘과 미묘한 감정을 오롯이 표현했다. 

러블리즈는 23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치유(治癒)’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그날의 너’는 수많은 히트곡을 배출한 스윗튠(SWEETUNE)이 의기투합한 곡으로, 러블리즈만의 발랄하고 경쾌한 에너지가 돋보이는 곡이다. 또 이별 후 애틋한 감정을 노래했다.

베이비소울은 “저희가 ‘종소리’ 이후 5개월 만에 컴백을 했다. 쇼케이스 자리에 서니까 떨린다. 또 새 앨범을 들려드릴 수 있게 돼서 너무 기쁘다”며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미주는 “비가 와서 날씨가 추운데 이번 노래로 여러분들을 따뜻하게 해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베이비소울은 “이번 앨범에는 사랑과 이별의 아픔까지 각 트랙별로 추억처럼 담겨져 있다”고 설명했다. 케이는 “이번에 처음으로 스윗튠 작곡가님과 함께 했다. 그래서 새로운 감성 노래가 탄생한 것 같아서 설렌다”고 덧붙였다.

러블리즈가 2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치유'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특히 서지수는 타이틀곡 ‘그날의 너’에 대해 “살랑살랑한 느낌보다 청량한 느낌이 많이 들어갔다. 사이다를 마시는 느낌을 받았다. 그래서 그 시원함이 마음에 들었다”고 말했다. 또 예인은 “청량감과 상큼함이 더해졌다. 노래를 듣자마자 ‘이 곡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새 출발을 하는 분들이 들으면 좋을 것 같다”고 전했다.

데뷔 때부터 윤상이 있는 원피스 팀과 작업을 함께 해온 러블리즈. 이들은 원피스의 품을 벗어나 새로운 작곡가팀과 새로운 도전을 시작하고 있다.

이에 류수정은 “윤상 PD님과 작업을 했을 때도 시도와 변화가 많았다. 그래서 새로운 것을 도전하는 거에 대해 두려움은 없다. 지금까지 보여준 모습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변화를 시도했다”고 말했다.

케이블 음악방송에서는 1위를 했지만, 아직까지 지상파에서는 1위를 하지 못했다. 그러다보니 이번 앨범 목표는 음악방송 1위기도 하다.

이 부분에 대해 베이비소울은 “1위를 케이블 음악방송에서 했다. 지상파에서도 하는 것이 목표이다. 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꼭 해보고 싶다. 꿈은 크게 가져야 하는 것 같다. 성적에 관련해서 저희가 세세하게 아는 것이 없기 때문에, 연연하지 않고 있다. 데뷔 초반에는 연연했는데 자주 컴백을 하다 보니 성적에 의미를 두고 활동하지 않는다”고 답했다.

러블리즈가 2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네 번째 미니앨범 '치유'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윤청 기자 deepblue@

이어 류수정은 1위 공약에 대해 “예전에 ‘히어로즈’ 콘셉트로 코스프레 공약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이번에도 코스프레 2탄으로 해보고 싶다”며 웃어보였다.

러블리즈는 매번 변신을 시도하지만 ‘청순함’ ‘아련함’이라는 큰 주제에서는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다보니 러블리즈를 아직 잘 모르는 대중들은 이들의 이미지와 콘셉트가 굳어지기도 한다.

이에 류수정은 “아이돌이 많이 나오는 추세이다. 그런 상황에서 저희가 타이틀곡은 항상 다른 콘셉트를 했지만 청순과 아련한 모습을 보여드렸다”고 운을 뗐다.

그는 “타이틀곡도 중요하지만, 수록곡을 들어보시면 음악적으로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많은 보컬들의 매력을 담기 위해 많은 작곡가님들과 작업을 하고 있다. 차별화가 있다면 멤버마다 보컬의 색깔을 드러내는 그룹이 러블리즈인 것 같다. 매 앨범에 수록곡부터 타이틀곡까지 어떻게 무대와 보컬을 보여드릴지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러블리즈 네 번째 미니앨범 ‘치유(治癒)’에는 타이틀곡 ‘그날의 너’를 포함해 ‘치유’ ‘미묘미묘해’ ‘Temptation’ ‘수채화’ ‘SHINING★STAR’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