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황치열, 욕심 덜고 행복함 더했다…'별, 그대' 그리고 'Be Myself' (종합)

기사등록 : 2018-04-24 17:32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가수 황치열이 24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무브홀에서 열린 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bblue@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가수 황치열이 욕심은 덜어내고 따뜻함과 행복을 채운 앨범으로 돌아왔다. 

황치열은 24일 서울 마포구 서교동에 위치한 무브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별, 그대(The Only Star)’는 누구에게나 있을 황홀했던 사랑의 순간을 기억해내며 가장 뜨거웠던 그때를 다시 떠올릴 수 있는 곡으로, 발라드에 셔플리듬을 가미해 사계절 모두 편안하게 들을 수 있는 노래이다.

황치열은 “10개월 만에 컴백했는데, 음악적인 감성과 노력이 담긴 앨범이다. 지난 앨범이 너무 많은 사랑을 받아서 더 좋은 명곡을 만들어야 한다는 기분 좋은 부담도 있었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이번 앨범에 대해선 “작년 ‘비 오디너리(Be Ordinary)’가 데뷔 후 10년 만에 나왔다. 그래서 일상적인 모습을 담았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저만의 음악적인 감성, 색감, 목소리의 차별점을 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가수 황치열이 24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무브홀에서 열린 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창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bblue@

황치열에게는 이번 쇼케이스가 사실상 처음이다. 그는 “쇼케이스는 아이돌이 하는 건줄 알았다. 제 인생에 첫 쇼케이스를 하게 돼서 정말 행복하다. 반은 떨리지만 반은 행복하다. 정말 제가 하게 될 줄 몰랐다”며 미소를 지어보였다.

또 “앨범을 준비하면서 부담감을 정말 많이 가졌다. 스태프들과 함께 이번 앨범은 정말 잘 돼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다가 너무 부담감을 가지면 듣는 팬 분들도 부담감을 가지실 것 같아서 생각을 고쳤다. 앨범을 만들 때 행복을 담아서, 듣는 사람들도 행복할 수 있게 만들었다”고 답했다.

지난 앨범 ‘매일 듣는 노래’는 역주행 열풍을 일으키며 엄청난 화제를 불러 일으켰었다. 그러다보니 음원성적 또한 차트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다. 황치열은 이번 신곡에 대한 기대감도 내비쳤지만, 그보다 우선순위는 ‘행복’이었다.

가수 황치열이 24일 오후 서울시 마포구 무브홀에서 열린 앨범 '비 마이셀프(Be Myself)'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창하고 있다. /이윤청 기자 deebblue@

황치열은 “음악이라는 것은 공감했을 때 비로소 행복한 거라는 것을 담고 싶었다. 그래서 성적은 당연히 좋으면 좋겠지만, 그것보다 듣는 분들의 행복이 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매일 듣는 노래’를 방탄소년단 정국 씨가 커버해주신 적이 있는데, ‘별, 그대’ 노래도 정국 씨가 다시 한 번 멋있게 불러줬으면 좋겠다. 그리고 많은 분들이 버스킹에서 많이 불러주셨는데, 이번 노래도 많이 불려졌으면 좋겠다”고 소망을 피력했다.

마지막으로 황치열은 “지금 정말 여러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예능 프로그램도 많이 찍고 있다. 그리고 음악방송도 많이 할 예정이다. 팬 분들이 멋진 아이돌과 무대에 선 모습을 보고 싶다고 하셔서, 음악방송 무대도 열심히 준비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황치열 두 번째 미니앨범 ‘Be Myself’에는 타이틀곡 ‘별, 그대’를 포함해 ‘You're My Star’ ‘사랑이 다시 돌아오면(Memories)’ ‘행복해야해(Please…)’ ‘Flower’ ‘돌아올거야(Be Back)’ ‘그대라구요(Dear My…)’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