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광고

YBM B&C, 두산 베어스와 '두린이날' 행사

기사등록 : 2018-05-14 14:35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뉴스핌=장유성 기자] 세계적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와 YBM B&C가 지난 13일 프로야구단 두산 베어스와 함께 ‘두린이날’ 행사를 선보였다.

이날 잠실구장에서는 넥센 히어로즈와의 경기에 앞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중앙출입구 옆 사인회장에서는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포토존이 운영됐고, 경기장을 찾은 어린이 팬들에게는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 패치를 증정했다. 어린이들이 내야를 한 바퀴 돈 뒤,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들과 하이파이브를 하는 베이스 러닝 행사도 진행됐다.

또 ‘위 베어 베어스’와 두산 베어스의 콜라보 상품인 티셔츠, 패치, 에코백, 가방고리 인형 등 다양한 상품들이 판매되었고, 많은 관람객들의 인기를 얻었다.

‘위 베어 베어스’는 소셜 미디어에서 ‘한국말 하는 곰 캐릭터들’로 주목 받은 인기 애니메이션이다. 2015년 7월부터 카툰네트워크 채널에서 방영됐고, 짧은 기간만에 곰 캐릭터 특유의 귀여운 외모와 친근함, 마음에 안 드는 음식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 악평을 남기는 등의 엉뚱한 행동으로 국내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외국어교육 기업 YBM의 관계사인 YBM B&C는 터너엔터테인먼트네트웍스코리아(Turner Entertainment Networks Korea)로부터 위탁 받아, ‘위 베어 베어스(We Bare Bears)’, ‘핀과 제이크의 어드벤처 타임(Adventure Time with Finn & Jake)’, ‘파워퍼프걸(The Powerpuff Girls)’, ‘벤10(Ben 10)’, ‘투즈키(Tuzki)’ 등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채널 카툰네트워크(Cartoon Network)의 콘텐츠를 활용해 상품화 라이선스 사업을 벌이고 있다.

YBM B&C는 두산 베어스 뿐만 아니라, 배스킨라빈스, 미샤, GS25, 스파오, 올리브영의 보타닉힐 보, YES24등과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로 콜라보레이션을 해 다양한 상품을 연이어 출시했고,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YBM B&C 국영자 이사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두산 베어스와 함께 행사를 진행하게 됐다. ‘위 베어 베어스’ 캐릭터가 큰 인기를 끌면서 유통 각 분야 대표 기업들과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을 벌이고 있다. 카툰네트워크의 인기 캐릭터를 활용해 YBM B&C와 함께 할 기업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카툰네트워크 샵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