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보
히든스테이지
주요뉴스 newspim

"즐겁고 유쾌한 어른 동화"…남궁민·황정음 '훈남정음'

기사등록 : 2018-05-23 15:58

※ 뉴스 공유하기

URL 복사완료

※ 본문 글자 크기 조정

  • 더 작게
  • 작게
  • 보통
  • 크게
  • 더 크게
'갓궁민' 남궁민·'믿보배' 황정음, 7년 만에 재회
시청률 17% 돌파시 200명과 셀카
23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새 수목드라마 ‘훈남정음’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남궁민(왼쪽부터), 황정음, 김유진 PD, 오윤아, 최태준 [사진=SBS]

[서울=뉴스핌] 장주연 기자 = “웃으면서 하루를 마무리할 수 있는 드라마가 될 거다.”

김유진 PD는 23일 오후 서울 양천구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새 수목드라마 ‘훈남정음’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 PD 외에도 배우 남궁민, 황정음, 최태준, 오윤아가 자리했다.

‘훈남정음’은 사랑을 거부하는 비연애주의자 훈남과 사랑을 꿈꾸지만 팍팍한 현실에 연애포기자가 된 정음이 연애불능 회원들의 솔로 탈출을 도와주다가 사랑에 빠져버린 코믹 로맨스다.

김 PD는 “‘훈남정음’의 주요 소재는 연애다. 하지만 현실 연애의 복잡하고 무거운 단면을 사실적으로 그리는 드라마는 아니다. 코믹하고 만화적 요소가 많이 부각되는, 보는 분들이 유쾌하고 재밌게 시청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췄다. 정말 재밌다”고 자신했다.

‘훈남정음’은 남궁민과 황정음이 오랜만에 의기투합한 작품이기도 하다. 두 사람은 MBC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이후 7년 만에 ‘훈남정음’으로 재회했다. 

'훈남정음'으로 7년 만에 재회한 배우 황정음(왼쪽)과 남궁민 [사진=SBS]

극중 남궁민은 강훈남 역을 맡았다. 토이 전문 갤러리 관장이자 연애칼럼 훈남정음 복면 작가로 타고 난 연애 고수다. 남궁민은 “캐릭터 만들 때 제게 있는 걸 끌어내거나 없는 걸 끌어오는데 훈남은 후자다. 그래서 힘들고 스트레스를 받는다. 그래도 점점 더 훈남 같은 모습을 볼 수 있을 거고 지금까지 해온 것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라고 귀띔했다.

황정음은 다이빙선수 출신 커플 매니저 유정음으로 분했다. 한 때는 사랑이 전부였던 연애 포기자. 하지만 강훈남을 만나면서 다시 설렘을 느끼게 된다. 황정음은 “실제 저는 단순하고 행복한 거 좋아한다. 드라마 속 정음과 비슷한지는 모르겠다. 아직 유정이 어떤 사람인지 모르겠다. 한 신이 쌓아가면서 유정이 만들어질 것 같다”고 기대감을 표했다.

이어 출산 후 달라진 점에 대해서는 “특별히 없다”고 했다. 지난 2016년 사업가 이영돈과 결혼한 황정음은 지난해 8월 득남했다. 그는 “다른 세계를 경험한 거라서 연기하면서 다른 점이 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저희 드라마는 로맨틱 코미디라서 다른 듯하다. 기존의 제 모습이 많은 듯하다”고 설명했다.

유정음의 인생 친구이자 재활클리닉 의사 최준수는 최태준이 연기, 완벽한 ‘남사친’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최태준은 “말 그대로 남자 사람 친구가 돼야 했다. 그래서 사랑스러운 정음 누나를 그렇게 쳐다보지 않는 게 첫 번째 숙제였다. 또 누나가 아이디어도 주고 많이 도와주고 있다. 너무 편한 현장이라 자연스럽게 완벽한 ‘남사친’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훈남정음'에서 최준수를 연기한 배우 최태준(왼쪽)과 양코치로 분한 오윤아 [사진=SBS]

오윤아의 연기 변신도 눈여겨볼 포인트. 그간 악역을 도맡아왔던 오윤아는 쿨함과 허당미를 겸비한 정음의 인생 선배 양코치의 옷을 입었다. 무려 모태 솔로 설정이다. 오윤아는 “이런 역할은 저도 처음인 듯하다. 이렇게 메이크업을 안 하고 의상에 신경 쓰지 않은 건 처음”이라며 “최대한 편하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보여주려고 노력 중이다. 예전에는 예쁜 표정도 짓고 했는데 지금은 아무 생각 없이 하고 싶은 대로 편하게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시청률 공약도 빠질 수 없었다. 네 사람은 “시청률 17%를 돌파하면 가로수길에서 200명에게 셀카를 찍어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러면서 남궁민은 “시청률이 잘 나오면 좋겠지만, 안 나와도 1회를 보면 많은 분이 볼 거 같다. 잘 나올 거다. 지금까지 한 작품 중 가장 자신 있다”고 덧붙였다.

황정음 역시 “다들 힘들게 일하고 와서 치킨 먹으면서 재밌게 보고 기분 좋게 잠들 수 있는 보석 같은 드라마가 될 것”이라며 “예쁜 어른 동화가 됐으면 좋겠다. 많이 응원해 달라”고 당부했다.

‘훈남정음’은 ‘스위치-세상을 바꿔라’ 후속으로 23일 밤 10시에 첫 방송된다. 

jjy333jjy@newspim.com

<저작권자©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